라섹 수술 후 어느 정도 시력이 돌아온 뒤부터 외부활동을 비롯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크게 상관 없겠지만, 숨이 차거나 땀이 많이 나고, 체온이 올라가는 운동은 언제부터 할 수 있을까요?
본문의 글에서 라섹 수술 후 운동은 언제부터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썸네일
    라섹 수술 후 운동

    👀 안압이 높으면 위험한 이유🤔

    👁눈에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라섹 수술 후 회복 기간

    라섹 수슬은 수술 후 3일 ~ 4일 정도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라섹 수술 후 수술부위인 안구의 회복과 함께 변화된 시력에 적응하기 위해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수술
    라섹 수술 과정

    라섹 수술 후 3일 ~ 4일 회복기간 동안 안정을 취한 다음부터는 일상생활을 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강한 빛이나 장시간 스마트폰/PC 사용 등 눈에 무리가 되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수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회복기간 이후에는 운동 등 과격한 신체활동은 언제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요?

     

    🥬눈에 좋은 음식 네 가지🥕

    라섹 수술 후 운동

    라섹 수술 후에 가벼운 운동과 격한 운동에 따라 운동 시기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수술-회복
    라섹 수술 후 회복

    라섹 수술 후 가벼운 운동

    라섹 수술 후 가벼운 운동은 1주일 이후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란, 몸에 열을 내거나 근육을 자극하는 형태의 운동으로 조깅, 헬스,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는 운동을 의미합니다.
    라섹 수술 후 1주일 정도 지나면, 라섹 부위가 어느 정도 회복한 상태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눈에 직접적인 접촉(땀이 들어가는 등)이 없는 수준에서의 가벼운 운동은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혹이 있으면, 암으로 발전?

     

    라섹 수술 후 격한 운동

    라섹 수술 후 격한 운동은 한 달 이후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격한 운동이란,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른 사람과 접촉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으로 격한 운동을 할 경우 눈에 충격이 갈 수 있기 때문에 라섹 수술 후 눈이 많이 회복된 이후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 수술은 각막의 상피가 회복되어 목표시력에 도달할 때까지 눈 주변에 충격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격한 운동은 목표시력 도달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통의 원인, 빨리 푸는 법💪

    라섹 수술 후 수영

    수영은 물과 눈이 직접 닿는 운동이기 때문에, 라섹 수술 시 손상된 각막이 회복되지 않은 채 눈에 물이 직접적으로 접촉하면 수술 효과를 떨어뜨리고,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섹 수술 후 수영은 2주 후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 수술 후 관리

    라섹 수술 후에 목표시력에 도달할 때까지 눈 사용에 유의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눈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하고, 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일상생활 습관을 갖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라섹 수술은 수술 후 6개월 간 자외선 차단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도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등 자외선 차단에도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외에도 음주 및 흡연, 염색, 파마 등도 되도록 라섹 수술 후 목표시력에 도달 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섹 수술 후 한 달간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라섹 수술 효과도 높일 수 있으면, 앞으로도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라섹 수술 후 운동은 언제부터 가능한지?, 수영은 언제부터 가능한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