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은 안구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력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백내장이 발생하면 백내장 수술을 통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시간 증가 등으로 눈의 노화가 빨라짐에 따라 백내장 발생률도 높아지고 있으며, 백내장 수술을 받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수술 후 회복기간과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썸네일
    백내장 수술 소요시간, 회복기간, 관리방법

    🚨안압이 높으면 위험한 이유🚨

    노안👀 극복 꿀팁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이란?

    백내장-수술방법-설명자료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이란, 혼탁해진 안구의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입니다.
    라식이나 라섹 수술과는 달리, 인공적으로 만든 물체를 신체의 일부와 교체하는 큰 수술이며, 백내장 수술은 살면서 한 번 밖에 할 수 없는 수술입니다.
    백내장 수술의 경우, 교체한 인공 수정체가 제대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안구에 충격을 주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을 한 뒤에도 잘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 소요시간

    백내장 수술 시간은 약 20분 ~ 30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이후 안압의 변화 관찰 및 회복시간 1시간 까지 감안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을 위해 병원 내원시 두세 가지 검사를 통해 수술을 위한 신체 컨디션 확인 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수술을 마치고 회복하는 데까지 약 3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눈 이물감 생기는 이유😭

    라섹 수술 후 운동🏊‍♀️은 언제부터?

    백내장 수술 후 회복기간

    백내장 수술을 받은 뒤 회복하는데회복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보통 1일 ~ 3일 정도 소요됩니다. 개인의 건강과 신체 컨디션에 따라 회복하는 기간은 달라질 수 있지만, 일상생활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상태까지 회복하는데 3일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의 경우 인공수정체로 교체한 뒤 안압의 변화 추적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 후에는 안압이 올라가지 않도록 수술 후 4일 동안은 세수 및 머리 감기 등 머리에 피가 몰리는 자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내장 후 완전히 회복하는데는 두 달 정도 회복기간을 생각해야 합니다. 인공 수정체로 교체하기 위해 절개한 부분이 완전히 아무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백내장 수술 후 회복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을 살펴보며, 필요에 따라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안경😎 효과는?

     

    백내장 수술 후 관리방법

    백내장 수술 후 안압이 올라가는 것 외에도 중요한 관리 포인트는 '안구건조증' '안검염'입니다.
    눈이 건조해지는 것은 눈 건강에 매우 안 좋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 후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인공 눈물을 자주 사용하며,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했기 대문에, 자외선을 차단하기 어려운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 외출 시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네 가지🥕

     

    위와 같이 백내장 수술과 관련하여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과 수술 후 회복기간 및 관리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건강 관련글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