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상시기인 요금 예금 및 적금금리 또한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현금이 여유가 있다면 다른 위험 상품보다는 안정적인 고금리 예금과 적금 상품에 가입하여 이자를 받는 것도 좋은 재테크 전략 중 하나입니다.
아래 본문에서 현재 시중 은행에서 판매하고 았는 상품 중 다른 은행에 비해 높은 금리혜택을 주는 예금 및 적금 상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은행별 고금리 예금, 적금 상품 TOP5
현재 시중 은행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중 상대적으로 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예금 및 적금 상품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각 상품별 기본적인 금리 외에 이용 실적 등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금리를 올려서 가입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참고로 예금과 적금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금 : 일정 기간동안, 일정 금액을 은행에 맡기는 상품
- 적금 : 일정 기간동안, 일정 금액을 나누어 은행에 적립하는 상품
즉, 예금은 목돈을 1~3년의 기간 동안 은행에 예치해두는 것이며, 적금은 1~3년 기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것입니다.
예금과 적금도 상품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을 하거나, 적립 금액을 자유롭게 변경하는 등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예금과 적금의 차이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신협 : 플러스 정기적금
- 기본 금리 : 연 2.5%
- 우대금리 : 연 5.5%
- 최대 금리(기본+우대) : 연 8.0%
- 가입 기간 : 1년 만기
- 적금 한도 : 월 최대 30만 원
신협에서 출시한 정기적금 상품으로, 신한카드와 연계되어 출시한 상이며, 우대금리 5%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신한카드 발급 후 5개월 간 총 50만 원 이상 사용 실적
- 발급 월로부터 6개월 간 월 10만 원 이상, 4회 이상 사용 실적
- 본인 명의 신협 요구불계좌 신한카드 결제계좌 등록(+0.2% p)
- 적금 개설 신협 요구불계좌 플러스 정기적금 자동이체 등록(+0.2% p)
- 적금 가입 월로부터 만기 전전월까지 연속 3개월 간 월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0.1% p)
NH농협은행 : 더 행복한 동행 예금
- 최대 금리 : 2.05%
- 가입 기간 : 1년 만기
- 예금 한도 : 300만 원 이상 2,000만 원 이하
- 영업점 한도 : 1,000만 원
- 비대면 한도 : 2,000만 원
NH농협은행에 서서 은행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예금상품으로, 2022년 4월 30일까지 3,000억 원 한도로 판매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현재 현금 여력이 있는 사람들은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 인상시기이지만, 아직 1 금융권에서는 아직 1%대 금리 상품이 대부분인 가운데, 2%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더 행복한 동행 예금은 우대금리 적용 없이, 모두에게 연 2.05%의 금리를 적용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10주년 기념 '살짝! 설렜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 행복한 동행 예금' 가입 시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 웰컴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 기본 금리 : 연 2.7%
- 우대 금리 : 연 2.8%
- 최대 금리(기본+우대) : 연 5.5%
- 가입 기간 : 1년
- 적금 한도 : 월 최대 20만 원
웰컴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정기적금 상품으로,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처음 개설한 사람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가입할 수 있는 정기적금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최초 계좌 개설 이후 30일 내 인터넷 뱅킹 및 스마트폰 뱅킹으로 비대면 개설만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8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한 자동이 체료 납입(+1.8% p)
- 웰컴 첫 거래 우대 정기적금 가입일로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입출금통장 평잔 50만 원 이상 유지(+1.0% p)
DB저축은행 : M-With유 정기적금
- 기본 금리 : 연 3.0%
- 우대 금리 : 연 2.5%
- 최대 금리(기본+우대) : 연 5.5%
- 가입 기간 : 1년
- 적금 한도 : 월 최대 100만 원
DB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정기적금 상품으로, 1인 1 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며, 아래의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 최대 5.5%까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DB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은행에서 나온 적금 상품중에는 최고 금리를 적용해주는 상품이며,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300억 원 특판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가입 후, 300억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다음 항목과 같습니다.
- 당행 모바일 앱을 통한 첫 거래 고객(+0.5% p)
-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고객(+0.5% p)
- 계약기간 중 당행 모바일 앱을 통한 입출금 거래를 월 2회 이상 6개월 이상 유지(+0.5% p)
- 당행 상품 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 전체 동의(+0.5% p)
- DB금융 계열사 고객 우대(+0.5% p)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연 5.5%의 금리를 적용하여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위험 자산(주식, 코인 등) 심리가 커지면서, 안전자산 선호 성향으로 분위기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예금 및 적금 상품은 다른 은행 대비 높은 금리를 적용하여 판매하는 특판상품이기 때문에, 한도가 소진되기 전에 예금/적금을 가입하여 높은 금리에 따른 많은 이자를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고금리 예금과 적금 상품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