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스피드론'은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이 글에는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 대출 조건(신청 자격, 금리, 대출 한도, 상환 방식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스피드론 이용 시 대부분 대출승인이 나기 때문에, 아래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대출을 신청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humbnail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은 2금융권으로 1금융권에 비해 대출 금리는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나, 무직자 및 저신용자들도 비교적 쉽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1금융권 대출상품의 경우 최근 무직자에 대한 대출이 가능해졌다고 하지만, 신용점수가 높은 경우에만 대출 승인이 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저신용자일 경우 1금융권 출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경우에는 저축은행과 같은 2금융권을 활용하는 것이 현실적이며, 2금융권중에도 가능하면 규모가 큰 SBI저축은행과 같은 금융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신청 자격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 대출은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며, NICE평가정보 기준 개인신용점수 350점 이상인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NICE평가 기준 신용점수 350점은 기존 신용등급 기준으로는 10등급으로 최하 등급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즉,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은 만 20세 이상인 '최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무직자' 역시 이용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및 기간

    스피드론의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년 ~ 3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스피드론 대출의 금리는 연 16.4% ~ 19.8% 입니다.

    금리는 변동금리로 적용되며, 대출 신청자의 신용점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대출 상환 방식

    스피드론 대출은 '원리금 균등' 또는, '원금균등' 방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 방식 두 가지 모두 매달 원금을 갚아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매월 상환금액은 다소 높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대출 기간을 3년으로 설정하고, 원리금 균등 방식으로 상환할 경우 매월 상환해야 할 금액은 아래 그림(표)과 같습니다.

    월-대출금-상환금액
    스피드론 대출 월 상환금액

    위 표와 같이 대출받은 돈에 비해 꽤 높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상환 계획을 고려하여 대출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상환방식 세 가지! 가장 이자를 적게 내는 방식은?

     

    중도상환 수수료

    스피드론은 대출원금 및 이자에 대해 상환일정 대비 빠르게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은행 입장에서는 미래에 벌어들일 수 있는 소득이 줄어드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위약금과 같은 의미로 대출을 조기에 상환하는 대출자에게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입니다.

    스피드론의 경우 대출 원리금에 대해 2년 이내 상환할 경우 약 2% 정도의 중도상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비교적 높은 금리를 고려할 때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다고 해도 대출금일 조기에 상환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론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인터넷 전용상품'이기 때문에, 저축은행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론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 '신분증 사본'입니다.

    스피드론 대출 심사 시 신용평가사의 개인신용점수를 기준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소득이나 신분을 증명할 여러 서류들을 번거롭게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이 다른 대출을 받고 있거나 연체 등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스피드론 대출상품 결론

    SBI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스피드론'을 이용한 사람들의 말로는 승인율이 꽤 높은 편이며, 대출 승인도 빠르게 진행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비대면으로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 부분이 매우 편리하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2금융권이다 보니 대출 금리가 높은 편이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는 점도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비대면 대출은 '공인인증' 등을 통해 서류제출 없이 대부분 대출 심사가 진행되지만, 스피드론의 경우 신분증 사본을 요구하는 것도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귀찮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액으로 긴급한 돈이 필요할 때는 비교적 대출 승인이 잘 나오는 스피드론 역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대출상품 중 하나입니다.

    스피드론 간편하게 신청하기

     

    위와 같이 SBI저축은행의 '스피드론'과 관련하여 대출 조건(금리, 한도, 상환 방식 등)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