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은 자동차를 주차하듯 언제든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최근 금리 상승 시기와 더불어 주식이나 코인 시장에서 빠져나간 돈을 잠시 맡겨 두면서 이자도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을 소개합니다.
목차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수시입출금식예금'으로 예금이나 적금 통장과 다르게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일반 자유입출금 통장과 비슷하게 보이지만,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토스뱅크에서 최초로 파킹통장을 출시한 이후로, 고객들이 많이 몰리자 다른 시중 은행에서도 파킹통장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루 단위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 시 잠시 보관해야 할 돈이나, 주식 및 코인 시장에서 빠져나온 자금들이 파킹통장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저축은행에서는 연 3.2%의 금리를 적용한 파킹통장 상품도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에서 출시한 입출금통장은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입니다.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 내국인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예금 형태로 저축 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축금액에 따라 적용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금액별 금리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1억 원 이하는 연 3.2% 금리가 적용되며, 1억 원을 초과하면 연 0.2%를 적용하게 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이용실적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의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수수료는 이체 수수료, 자동이체 수수료, ATM 체크카드 입출금 수수료, 문자 등 입출금 알림 서비스 수수료도 무료로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통장 발급하는 방법도 읽어보세요.
이자지급 방식
이자는 매월 이자를 결산하며,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를 계산한 뒤 익월 1일에 이자가 입금됩니다.
예금자 보호
파킹통장도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며, 1인당 최대 5천만 원까지 보호됩니다.
파킹통장 개설 방법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비대면 전용계좌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1대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다뱅크 앱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 파킹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최초 통장 개설을 한 경우에는 이체 및 출금 한도가 제한된 '한도제한계좌'로 개설되며, 한도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 입출금통장보다 파킹통장 상품으로 출시된 통장을 사용하면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파킹통장으로 프로모션 중인 상품을 가입하여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와 같이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금융 인기글 |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