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자 대부분이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확인할 사항을 잘 체크해서 손해보지 않도록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목차

     

    운전자보험 가입 썸네일
    운전자보험 가입 확인사항

     

    운전자보험 가입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

    보험가입은 매번 어렵게 다가옵니다. 보험의 특성상 일반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도 많고, 약관의 내용도 쉽게 이해되지 않는 항목들도 많이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운전자보험을 설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려 해도 어떤 보험사의 상품이 좋은지, 혹시 잘못 가입했다가 손해 보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차 장기렌트는 보험 가입을 안해도 될까?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범위나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는 아래 세 가지 항목을 꼭 확인해보고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각 보험별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을 비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활용하면, 힘들게 발품 팔지 않고도 쉽게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점도 확인해 보세요!

     

    자동차보험(책임보험)과 운전자보험 차이는?

    자동차를 구매하여 운행을 하기 전에 꼭 해야 할 것은 바로 '보험가입'입니다. 자동차 관련 보험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인 '자동차 보험'과 선택적으로 가입 가능한 '운전자보

    ameny.tistory.com

    1. 형사책임에 대한 보장 확인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중 12대 중과실 사고를 내거나, 사고의 피해자가 사망 또는, 중상해를 입게 될 경우 형사적인 책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운전자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 중 형사책임 관련 보장 내용 중 6주 이상의 상해를 입은 경우 피해자와 합의를 위한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및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실손 보장은 중복 보상이 불가

    운전자보험에서 보장하는 보장의 종류가 '실손' 인지, '정액'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실손은 손해를 본 만큼 보장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정액 보장은 사고가 났을 때 정해진 만큼의 금액을 보장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운전자보험의 보장 종류는 정액 보장으로 적용된 것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환급의 종류

    운전자보험 중 보험료의 지급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를 환급해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때 환급의 종류를 '만기 환급형'으로 선택하는 것보다는, '순수 보장형' 또는, '일부 환급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 환급형일 경우 장기적으로 물가가 상승하여 환급금의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운전자보험 가입을 할 때 확인해야 할 사항 네 가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금융 인기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