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신한카드로 신차 구입비용 결제 및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대출금으로 카드대금을 선납한 뒤 신한은행의 대출금을 갚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국산차 및 외제차를 새로 구입할 때 활용이 가능하며, 카드결제애 대한 캐시백도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관련 자세한 사항을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썸네일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이란?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합작하여 만든 상품입니다.
    국산차 및 외제차 신차를 구입할 때, 신한카드로 먼저 차량 구입 금액을 결제하고 난 뒤, 카드 대금을 신한은행에서 대출받은 돈으로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이후 최장 10년 기간 동안 신한은행에서 받은 대출금을 상환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참고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을 이용할 때는, 신한은행에서 대출 승인이 완료된 뒤 카드결제를 해야 합니다.
    만약, 카드결제를 먼저 해버린 뒤 신한은행에서 대출 승인이 안될 경우 카드값을 납부할 수 없기 때문에, 신차 구입을 위한 카드 결제 전 신한은행에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아래와 같이 여섯 단계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절차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위의 그림과 같은 절차로 총 여섯 단계로 진행되며, 신한 마이카에서 본인인증 및 한도 조회, 대출 신청정보를 작성한 뒤, 신한 쏠 앱으로 대출신청 및 신차 구입 카드결제, 신차 구입 비용(카드 결제 금액)을 선납부하게 됩니다.

     

    ✅ 신차 구입 시 자동차보험 가입도 잊지 마세요!

     

    자동차보험(책임보험)과 운전자보험 차이는?

    자동차를 구매하여 운행을 하기 전에 꼭 해야 할 것은 바로 '보험가입'입니다. 자동차 관련 보험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인 '자동차 보험'과 선택적으로 가입 가능한 '운전자보

    ameny.tistory.com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신청자격

    신한카드(신용/체크) 보유 및 보유 예정으로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화한 만 19세 이상이며, 직업 및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직장에 근무하는 급여소득자의 경우 6개월 이상 재직해야 하며, 사업소득자는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연금소득자도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가능 자동차

    신차대출로 구입이 가능한 자동차는 국산차 및 외제차 중 승용차, 승합차 전차종, 개인택시, 2.5톤 이하의 화물차입니다.

     

    대출 한도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한도는 신청자의 연소득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부대비용을 제외하고, 차량 판매 가격 범위 내 최소 3백만 원부터 대출이 가능하며, 만 25세 미만의 경우 차량가액의 80%까지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얼마?

     

    대출 기간

    신차 구입 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상환 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상환 방식은 원금분할상환으로, 대출원금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매달 원금의 일정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원금분할상환은 매달 원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대출 기간이 뒤로 갈수록 납부하는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참고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고정금리는 0.8%, 변동금리는 0.7%의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습니다.

     

    대출 금리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금리는 금융채 6개월을 기준금리로 최저 연 4.26% 최고 연 4.86%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0.6%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금리

     

    우대금리는 다음과 같이 다자녀, 딜러 추천, 제휴사 감면금리 등이 각각 누적 적용되어 최대 0.6%까지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 우대금리

    참고로, 대출 상환이 연체될 경우 연체 가산금리 3%가 적용되기 때문에, 대출금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자 연체사 발생하는 상황은?

     

    필요 서류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 신청 시점 : 자동차 매매계약서
    • 대출 실행 후 : 본인 명의로 소유권 이전이 최초 등록된 대출 신청 차량의 '대출차량등록원부'

     

    신한카드 캐시백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은 신한카드(신용/체크)로 차량 구매대금을 결제하고 대출금으로 카드결제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이때 카드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90만 원까지 캐시백 혜택이 적용됩니다.

    캐시백 조건표
    신한카드 캐시백

     

    위와 같이 국산차 및 외제차 신차 구입 시 활용이 가능한 신한 마이카 신차대출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금융 인기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