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썸네일

백신여권과 블록체인

정부가 이번달 중으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한 삶을 대상으로 '백신여권' 발급 제도를 공식 운영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백신여권 주무 부처인 절병청과 외교부에 따르면 정부는 4월 중 발급을 목표로 백신여권의 형식 등과 관련해 마무리 작업에 들어간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질병청 관계자는 '4월달 내로 형식 등을 확정해 공식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백신여권의 기능

 

백신여권은 국가 간 이동시 격리 면제를 해주는 특별제도인 '패스트트랙'에 더해 해외 활동 국민들의 이동 편의를 보장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의 확대에 따라 백신여권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면 기업인 등 해외 이동이 잦은 국민들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백신여권을 도입하거나 도입이 예정에 있는 국가는 미국, 일본, 중국, 이스라엘 정도입니다.

 

백신여권을 발급받은 사람은 해외여행 및 문화행사, 대규모 모임 참가 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신여권과 블록체인

 

백신여권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제작되며, 해당 사업은 'DID(분산신원인증) 집중사업' 을 진행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질병관리청 등의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백신여권을 도입하는 이유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에 대한 데이터 위조 및 변조를 막을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예방접종 여부 등의 정보를 필요한 곳에 제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신여권 관련 코인

백신여권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백신여권과 관련된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백신여권 관련 코인으로는 메디블록이 대표적입니다.

 

메디블록은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 메디패스에 백신 접종 내역을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아이디로 증명하는 '백신패스'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백신패스 서비스를 통해 질병관리청 및 연동 의료기관에 등록된 접종 내역 이력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디블록 코인 일봉차트
메디블록 일봉 차트

메디블록 코인은 해당 소식이 전해진 이후 50% 이상 급등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 시장의 특성상 한번 추세를 타면 며칠간 조정과 급등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메디블록 역시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메디블록 코인 소개

 

메디블록(MediBloc)은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는 의료정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를 통해 생산되는 모든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정보 오픈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의료 소비자는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완전하 소유 및 관리권한을 행사할 수 있고, 의료 공급자는 의료 소비자의 동의 하에 의료정보를 기록하거나 연구 등의 목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플랫포에서 사용될 디지털 자산인 MED(Medi token)를 발행하여 참여자는 그 기여도에 따라 MED를 활용해 보상을 받게 되는데, 의료 소비자뿐만 아니라 의료정보의 생산에 기여한 의료 공급자도 기여 정도에 따라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MED는 또한 메디블록과 연계된 여러 기관에서 의료비, 약제비, 보험료 등 여러 가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신여권 관련 두 번째  관련 코인은 메타디움 입니다.

 

메타디움은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탈중앙화 된 신원인증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백신여권 역시 신원인증 기능이 핵심 기능이기 때문에 메타디움 역시 백신여권 관련주라 할 수 있습니다.

 

메타디움은 백신여권 관련 소식이 전해지며 메디블록과 함께 급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메타디움 코인 일봉 차트
메타디움 일봉

 

 

백신여권 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를 아래와 같으며, SK텔레콤과 함께 DID연합을 구성한 라온시큐어부터 의료 및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 SK텔레콤
  • 라온시큐어
  • 케어랩스
  • 아이크래프트

 

SK텔레콤

 

SKT는 정부의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 19 백신 접종증명서' 개발 사업을 SKT 컨소시엄 DID연합을 주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백신여권을 만드는데 SKT가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것입니다.

 

sk텔레콤 일봉 차트
SK텔레콤 일봉

 

주가는 백신여권 소식이 전해진 이후로 급등 후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보안 관련 회사로 Omnione Network라고 하는 DID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500 ~ 1,700억 원 수준으로 재료가 있다면 주가 탄력성이 있어 급등할 수 있는 관련주입니다.

라온시큐어 일봉차트
라온시큐어 일봉

 

 

라온시큐어의 주가는 4월 첫 거래일에 상한가까지 급등하는 기염을 보여줬습니다. 

이후에도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케어랩스

 

케이랩스는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IT솔루션 및 미디어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병원 및 의원의 디지털 마케팅 사업자로 자리 메김을 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굿닥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여권 서비스인 '굿닥패스'를 출시하며 백신여권 관련 대장주로 떠올랐습니다.

 

케이랩스 일봉 차트
케어랩스 일봉

 

케어랩스는 백신여권 소식이 나온 뒤 가장 먼저 주가 반응을 보이며 상승세를 이어가다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백신 여권에 사용될 수 있는 'QR코드'의 위조방지 관련 솔루션인 '브랜드 세이퍼'를 개발한 기업으로 백신여권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일봉차트
아이크래프트 일봉

 

위와 같이 백신여권과 관련된 코인 및 관련주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백신 접종의 확대에 따른 국민들의 활동이 정상화되기 위해 정부 및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힘쓰고 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로부터 해방되어 이전과 같은 생활을 하고 싶네요.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은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것은 본인 책임에 따릅니다.

 

   관련 글

 - IPO 기업공개, 공모주 청약 꿀팁

 - 주식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는 방법

 - 주가 바닥을 예측해보자, ADR 지표에 대하여

 - 미국 주식 시장 한눈에 보는 사이트 추천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및 배당금 세금 정리
 - 주식 반대매매란?(주식 미수거래 및 신용거래)

 - 공모주 균등배분과 청약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