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눈뜨면 핸드폰에 손이갑니다.

그리고 밤사이 미국시장에서 있었던 일들을 확인해봅니다.

주로, 경제신문 앱에서 푸쉬알람을 통해 주요 지수들의 종가정보를 받고 있지만, 어느 섹터가 유의미한 움직임이 있었는지 한번에 파악하기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사이트를 찾아보다가 아래의 사이트를 알게되어, 아침마다 간밤의 미국시장을 한눈에 오버뷰 해볼 수 있게 되엇습니다.

https://finviz.com/

 

FINVIZ.com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f

finviz.com

FINVIZ라는 사이트인데 해당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홈 화면으로 시작됩니다.

 

 

여기에서 'Map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S&P 500 지수의 기업들이 한눈에 볼 수 있게 네모네모한 형태로 표시가 됩니다

각 섹터별로 기업들이 분류되어 있으며, 기업들의 시총에 따라 네모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그리고, 색깔에 따라 상승/하락을 파악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에서는 트럼프가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면서 코로나19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하겠다는 뉴스로 인해, 끝없이 하락하던 미국장에 그나마 인공호흡기를 달아준 듯 합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기업을 클릭하면 일간의 변화를 간단한 그래프와 등락 포인트/%, 그리고 유사 기업들의 정보도 같이 보여줍니다.

한번에 미국시장 분위기를 볼 수 있는Maps가 초록색이면 안도의 한숨으로 하루를 시작.. 빨간불이면 리얼 한숨을 한번 쉬고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루단위 뿐만 아니라 일간~주간~월간 및 연간 변화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E 및 P/B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아직 주린이인 저에게 이러한 기능까지는 아직 보기가 어렵네요.)

S&P 500뿐만아니라 ETF및 글로벌의 지수에 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한달간의 글로벌 증시 현황입니다.

온통 빨간색입니다.(미국에서는 빨간색이 하락입니다... 한국이랑 반대 ㅠㅠ)

한국도 역시나 빨간색이네요.

하루빨리 Maps의 색이 초록색으로 바뀌기를 기도해 봅니다.

미국 주식시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finviz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 놓으면 뉴스나 기사를 읽으며 시장 동향을 보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려 합니다.

관련글 : 코스피200 야간선물 확인 가능한 한글 사이트 소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