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서 판매 중인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의 공백을 채워 서민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금융권 은행인 국민은행의 사잇돌 대출의 신청 자격, 대출 금리 및 한도 등 대출 조건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썸네일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사잇돌 대출은 고금리와 저금리 의 중간 정도 수준의 금리를 적용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저금리보다는 금리가 높지만, 고금리에 비해 대출 조건이 좋은 상품으로 신용도가 다소 낮더라도 대출 승인이 비교적 잘 나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저금리 상품에 비해 금리는 조금 높은 편이지만,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기보단 중금리 상품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대출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활용하는 방법

    신청 자격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급여 소득자, 사업 소득자, 공적연금 소득자 중 다음의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 급여 소득자 : 현재 근무하는 직장에서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직장인 중 연 소득 1,500만 원 이상인 경우
    • 사업 소득자 : 현재 사업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인 사업자 중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인 경우
    • 공적연금 소득자 : 현재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을 연 1회 수령한 사람 중 연 소득 1,000만 원 이상인 경우

    대출 한도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 까지 가능하며, 대출 한도의 결정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가능 금액 내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2개월 이상, 최대 60개월까지 월 단위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활용하는 방법

    상환 방식

    대출 상환은 원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며, 대출에 대한 거치기간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대출 상환 방식에 따른 이자 납입 차이에 대한 내용도 읽어보세요!

     

    대출 상환 방식별 특징, 이자가 가장 적은 방식은?

    대출 상환 방식은 원금 균등, 원리금 균등,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총 3가지입니다. 이 글에는 대출 상환 방식별 특징과 상환 방법, 이자를 가장 적게 내는 방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처음 대

    ameny.tistory.com

     

    대출 금리

    대출 금리표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사잇돌 대출은 중금리 상품으로, 최저 연 6.31%부터 최고 6.9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기준 금리는 금융채 12개월을 적용하여 1.2%에 가산금리 5.71%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0.6%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기존에 받은 대출 중 'KB새희망홀씨Ⅱ' 상품에 대한 성실상환 이력(연 0.5%), 계좌통합 동의 고객(0.1%)에 대해 금리 우대를 하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

    사잇돌 대출 신청은 전국 국민은행 영업종 또는, 비대면 채널인 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

    대출 신청을 위한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자동차 운전면허증, 여권 등
    • 재직 및 소득증빙 서류
      - 급여 소득자 : 재직증명서, 근로소득 증빙 서류
      - 사업 소득자 : 사업자 등록증, 사업소득 증빙 서류
      - 연금 소득자 : 연금 수급권자 확인서(또는, 증명서), 연금수령 통장(연금수령액이 표기되지 않은 경우)

    위와 같은 필수 서류 외에 대출 심사를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비교적 대출 승인이 잘 나오는 대출이기 때문에, 2 금융권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기보다는, 가급적 1 금융권 대출 상품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신용도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위와 같이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과 관련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실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금융 인기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