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도 서핑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국내에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서핑 명소 중 가장 유명한 세 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국내 서핑 명소 썸네일
    국내 서핑 명소

     

    국내 서핑 명소

    국내에서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곳은 강원도 양양이며, 2021년에 약 5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 서핑을 즐겼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서핑을 할 수 있는 곳은 양양 외에도 여러 해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 바닷가에서 서핑을 즐기며 즐거운 여름을 보내실 수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양양 서피 비치

    서핑 강습을 받는 모습서피비치 전경양양 서피비치 전경
    양양 서피비치 서핑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서핑 명소로, 서피 비치는 서핑 보드 없이는 입수가 불가한 서핑 전용해변입니다.
    따라서, 양양 서피 비치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서핑 보드를 필수적으로 챙겨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 때문에 서피 비치에는 여러 서핑 스쿨들이 많이 있습니다.

    즉, 양양 서피 비치를 이용하기 전에 서핑 스쿨에 미리 예약을 해 둔다면 서핑 강습도 받고, 양양 서피 비치에서 서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동해 특성상 파도가 조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초보자는 서핑을 하는데 다소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강습을 받고 난 뒤에도 안전에 유의하여 서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양 서피 비치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일몰 시간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양양 서피 비치는 서핑 강습뿐만 아니라 요가 원데이 클래스, 비치 파티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 그늘막, 캠핑 의자, 파라솔, 모래놀이, 돗자리 등의 이용은 일부 구역(프리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핑 강습 요금은 서피비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산 송정 해수욕장

    서핑하는 모습송정 해수욕장 전경송정 해수욕장 전경
    부산 송정 해수욕장 서핑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서핑 명소는, 부상 송정 해수욕장입니다.
    송정 해수욕장의 특징은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깊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핑 입문자 및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많은 서퍼들이 찾는 서핑 명소입니다.

     

     

     

     

    송정 해수욕장은 일반 해수욕장과 서핑이 가능한 서핑 구역을 나누어 놨습니다. 서핑이 가능한 구역은 구독포 쪽 240m 구간에서만 서핑이 가능합니다.
    서핑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부표 설치 구역 외로는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피서용품 이용료 가격표
    해운대구 해수욕장 용품 이용료(2022년 기준)

    해수욕장 이용 시 돗자리, 파라솔, 튜브, 비치베드, 구명조끼, 대형 보트 등의 물놀이 및 피서 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해운대구비치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2년부터 인근 주차장의 면적을 추가로 확장해 예전부터 심각했던 주차난이 해소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동해 망상 해수욕장(나인비치37ES)

    나인비치37ES 전경망상 해수욕장 전경망상 해수욕장 전경
    동해 망상 해수욕장 나인비치37ES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동해 망상 해수욕장 나인비치37ES 입니다.
    동해 망상 해수욕장은 약 1.2km의 넓은 백사장이 펼쳐진 해수욕장으로, 해수욕장 남쪽 부근에 조성된 서핑 전용 해변인 '나인비치37ES'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핑 전용 해변이기 때문에, 돗자리, 개인 파라솔, 의자, 모래놀이 등의 용품은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나인비치 이용요금표
    동해 나인비치 이용요금

    나인비치37ES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인비치에서는 서핑 입문자 강습 및 경험자 강습도 진행하고 있으며, 서핑 관련 장비도 렌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국내 서핑 명소 세 곳을 소개하였습니다.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