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썸네일)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정리

최근 현대차에서 제네시스 전기차의 무선충전 관련 뉴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차장 바닥에 무선충전기를 설치하고, 그 자리에 전기차를 주차하면 배터리가 무선으로 충전되는 것입니다.

이미 휴대폰에서는 무선충전 기술이 적용되어 있지만, 전기차에 무선충전 기술은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9월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정보통신기술(ICT)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열어 산업계에서 규제 완화를 요청한 13개 안건에 대해 심의했습니다.

13개 안건 중에 현대차에서 신청한 '전기차 무선충전 서비스'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 뉴스 기사
제네시스 전기차 무선충전 뉴스

 

전기차 무선충전 기술이 개발된다면, 이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은 수혜를 볼 것이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는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무선충전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하는 4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TOP4

 

  • 아모센스
  • 동양이엔피
  • 켐트로닉스
  • 쎄미시스코

 

 

아모센스

 

아모센스는 무선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전장부품 제조 기업입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상의 / 과기부의 샌드박스 승인 소식에 세계 최초 전기차용 무선충전 차폐시트 특허 기술을 보유한 아모센스가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날 아모센스는 장중 장재 양봉을 만들면서 29.72% 상승하여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아모센스 주가 차트
아모센스 일봉 차트

 

 

동양이엔피

 

동양이엔피는 기타 발전기 및 전기 변환장치 제조 기업입니다.

'전기차용 무선 급속 충전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를 주관기업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소식에 무선충전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동양이엔피 역시 9월 10일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주목받으면서 장중 상한가까지 상승하였다가, 약간 하락한 27.91%로 마감하였습니다.

 

동양이엔피 주가 차트
동양이엔피 일봉 차트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켐트로닉스와 무선충전 핵심 소재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는 아모센스나, 동양이엔피보다는 수급이 덜 몰려 상승률이 작긴 했으나, 최근 120선을 돌파 후 지지를 받으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켐트로닉스 일봉 차트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입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국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술 개발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충전소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다른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대비 수급이 약한 편이긴 하지만, 120일 선이 지지받는다면 어느 정도 상승 흐름으로 돌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쎄미시스코 주가 차트
세미시스코 일봉 차트

 

위와 같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6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기술이 아직 상용화되지는 않았지만, 개발을 위한 규제를 풀어주는 샌드박스 정책의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위 종목들에 대해서는 무선충전 관련 기술의 개발 진도에 따라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관련 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5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동아화성 외)
-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TOP5(영화테크, 파워로직스, 인선이엔티 외)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TOP6(대유플러스, 원익피앤이, 디스플레이텍 외)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