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 관련주 정리

원전 관련주 대장주는 일진파워?

일진파워는 원자력 및 신재생 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플랜트 설비 전문 업체이며, 핵융합 핵심 원료인 삼중수소 취급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기상악화 등으로 인해 글로벌 에너지 대란 우려가 커지면서 원유, 천연가스 등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대체재로 원자력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2025년까지 주요 국가들이 탄소 중립을 목표로 환경 규제를 강화한다는 소식에 원전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진파워 매출액 및 영업이익 현황

일진파워 매출액 현황표
일진파워 매출액 및 영어입익, 당기순이익 현황

일진파워는 2018년까지 매출이 서서히 늘다가 2019년 크게 증가하였는데, 이는 자회사인 일진에너지의 매출 성장 덕분입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신규수주가 줄어든 탓에 전년 대비 약 8% 정도 감소하였으나 화공/플랜트 부문의 역성장 및 경상정비 부문의 회복으로 올해 2분기 5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원가 구조 개선 및 인건비 감소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률도 상승하였습니다.

일진파워 주가 흐름 분석

일진파워 주가 차트
일진파워 주가 흐름(일봉 차트)

일진파워는 6월 4일 빌게이츠와 워런 버핏이 차세대 원전에 대한 건설 협력 소식에 원전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할 때 같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진파워는 포천파워의 경상정비 수주 소식에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9월 2일에는 세계 최초 핵연료 재활용 승인을 받으며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또한, 10월 15일에는 일본 총리가 지난 2001년 3월 동일본 대지지 이후 가동이 중단된 원자력 발전소의 재가동을 추진하겠다는 소식과 함께 글로벌 장관들의 원전 필요성 대두로 원전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고, 일진 파워 역시 52주 신고가(16,950원)를 경신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흐름은 단기간 급등으로 이격이 크게 벌어진 상태이며, 원전 테마가 형성되어 주가가 과하게 상승한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추격매수보다는, 주가가 조정을 받는지 지켜보다가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외 원전 관련주 TOP3

  • 보성파워텍
  • 서전기전
  • 한전산업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주가 차트
보성파워텍 주가 흐름(일봉 차트)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의 철골과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과 제작,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력계통운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역 단위의 스마트그리드를 통해 원자력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수급, 저장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전플랜트 철골 등을 제작 및 납품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서전기전

서전기전 주가 차트
서전기전 주가 흐름(일봉 차트)

서전기전은 국내 수배전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으로 고/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제 원자력기구는 일본 측과 후쿠시마 제1원 전에서 방류할 오염수 검토 및 모니터링 관련 기술 지원 범위를 합의했다고 밝혔는데, 이 검증에 서전기전이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전산업

한전산업 주가 차트
한전산업 주가 흐름(일봉 차트)

한전산업은 발전설비의 운전, 정비, 전기계기의 검침, 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자력발전소의 설비 운전, 정비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전산업은 SMR(소형 모듈형 원자력)을 통한 발전시설 증설로 설비 운전과 정비 용역이 늘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