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비트 지분을 갖고 있는 '우리기술투자'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내용과 최근 주가 흐름에 대한 분석입니다.

우리기술투자 로고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사업내용 및 매출 현황

사업내용

우리기술투자는 중소, 벤처기업 창업지원을 목적으로 국내 반도체 장비 및 설비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및 개인들이 출자하여 설립된 창업투자회사입니다.

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관리, 성장지원을 위한 경영지도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 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정통 벤처캐피털로서 입지를 구축해왔습니다.

2020년에는 신기술금융자산 공정가치평가익 반영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 28,609백만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우리기술투자는 올해 1분기에 영업이익이 1,194억 5,579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42억 808만원을 기록했고, 순이익은 910억 149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최근 주요 모멘텀

우리기술투자와 관련된 모멘텀은 비트코인 관련주로 편입되며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7,600만원 돌파, 업비트에 지분 있는 우리기술투자 수혜

비트코인 가격 차트
비트코인 가격 현황

비트코인 가격이 10월 18일 오전 7,600만 원을 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며 국내 2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에 지분을 보유한 우리기술투자와 비덴트의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업비트는 올해 가상자산(비트코인 등)의 급격한 성장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이 확정적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는 이미 올해 1분기에 매출 5,900억 원, 영업이익 5,440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상반기 매출액은 2조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최근까지도 업비트에서는 매일 5조 ~ 10조 원 규모의 거래대금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 7.5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덴트는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와 지주사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보유하며 대표적인 비트코인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차트

우리기술투자 주가 흐름 분석입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일봉)

비트코인이 6만 2천 달러를 돌파하며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주식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기술투자의 주가가 반응하며 3거래일 동안 약 50%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외국인과 프로그램 매수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상승 흐름에 따라 등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 주가 수준에서는 단기간 급등으로 이격이 많이 벌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조정이 올 수 있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결론

비트코인 선물 ETF의 상장을 앞두고 비트코인이 7,600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올해 안에 1억을 달성할 것이란 기대가 커지며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도 다소 해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의 실적 역시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비트코인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 관련주 중 대장주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의 흐름에 다라 주가에 변동성이 있을 테지만, 비트코인 선물 ETF의 상장 및 비트코인 가격 1억 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유지될 경우 우리기술투자의 주가 역시 당분간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