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주가 전망 (싸이월드 관련주 중 대장주)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NHN벅스!

NHN벅스는 음악포털 및 애플리케이션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의 핵심 서비스인 BGM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싸이월드 BGM 서비스에 필요한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해 싸이월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싸이월드의 서비스재개 소식과 함께 NHN벅스도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NHN벅스 매출 및 영업이익

NHN벅스 매출액 표
NHN벅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NHN벅스는 2017년 영업손실 60억 원을 기록한 뒤 이후 5년 만에 올해 상반기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매출 하락으로 인한 적자전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는 음원 플랫폼의 경쟁 심화에 따른 시장 지배력 축소가 실적 부진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 10%, 당기 순이익 12% 감소하였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 서비스가 오픈되면 NHN벅스의 매출과 수익 부문에서 상당한 증가가 예상됩니다.

NHN벅스 주가 차트

NHN 벅스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NHN벅스 주가 차트
NHN벅스 주가 일봉 차트

NHN벅스는 ‘21년 8월 싸이월드Z와 싸이월드 BGM 서비스 관련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10월 15일에 싸이월드가 로그인 서비스를 시작하자 5시간만에 전성기 시절 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돌파하며 680만 명의 이용자가 몰렸다고 전해지며 싸이월드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NHN벅스 역시 10월 18일 주가가 급상을을 하며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20일에 다시 한번 상한가를 기록하며 52주 신고가(10,350원)를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BGM 서비스가 오픈되면 NHN벅스의 매출과 수익 부문도 상당한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에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싸이월드 관련주

  • 다날
  • 인트로메딕

 

다날

다날 주가 차트
다날 주가 일봉 차트

다날은 휴대폰 결재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다날은 지난 8월 싸이월드Z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싸이월드 결제 시스템에 쓰이는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D) 등의 결제수단을 연동하기로 밝히면서 싸이월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 주가 차트
인트로메딕 주가 일봉 차트

인트로메딕은 의료용 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무선 캡슐 내시경, 일회성 연성내시경, 흡수성 체내용 지혈 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트로메딕은 신재생 에너지 신재생 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은 다날과 함께 싸이월드Z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 ‘싸이페이(CYPAY)’ 구축을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싸이월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