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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북이란? |
스냅북은 북마크의 클라우딩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는 사이트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크롬을 사용할 경우 즐겨찾기 한 목록이 로그인을 할 경우 연동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냅북의 경우 보관하고 싶은 웹페이지, 미디어, 블로그 및 카페, SNS를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한 페이지(이하 '스냅')는 폴더별로나누어 보관할 수 있으며, 스냅북 사이트 및 앱에서 언제든지 스크랩 해놓은
스냅을 통해 해당 웹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냅북은 다른 사용자들이 스크랩한 스냅들도 볼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클립 기능을 사용해 따로 보관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스냅북은 캐쉬 제도도 운영하고 있어, 회원가입/로그인/스냅/구독/클립 등의 활동을 하면 일정 누적한 뒤 나중에 출금도
할 수 있습니다.
스냅북 메인에는 각 주제별 카테고리 분류도 되어 있으며, 실시간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최근에 스냅한 페이지들과 베스트
스냅들이 올라옵니다. 스냅북 메인만 봐도 실시간 이슈들은 한방에 훑어볼 수도 있습니다.
스냅북화면1
스냅북 화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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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북의 장점 |
스냅북은 웹페이지와 어플을 넘나들며 스냅한 자료들을 클라우딩 시스템처럼 언제 어디든지 볼 수 있는 것이 최대의 장점
입니다.
거기에 한가지 매우 좋은 장점은 '구글 애드센스'를 붙여 추가적인 수입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냅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으면, 해당 애드센스코드를 자신의 스냅북에 넣어 스냅 화면
중간중간에 광고를 띄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가 많이 까다로워진 요즘(대부분 컨텐츠 불충분으로 광탈), 스냅북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회적인 승인 방식이 얼마나 더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메니의 스냅북(구글 애드센스)
| 스냅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 받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스냅북을 통해 일정 갯수 이상의 스냅을 한 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생성하여 본인의 스냅북 주소(xxx.sbook.kr)로 신청만
하면 됩니다.
신청 후 약 3일정도, 혹은 그 이상의 구글의 심사를 거쳐 승인 또는 거절을 통보받게 됩니다.
저는 스냅북 가입 후 3일 정도에 걸쳐 약 80개정도 스냅한 뒤 신청했다가, 3시간만에 컨텐츠 불충분으로 거절을 당했습니다.
그래서 스냅을 100개정도까지 채운 뒤 다시 신청을 했고, 만 3일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기쁨:D)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팁이라고 해봤자 별다를 게 없습니다. 스냅할 때 뉴스는 최대한 자제하고, 글자 수가 1,000자 이상
되는 블로그나 웹페이지를 위주로 스냅했습니다. 각 주제별로 폴더도 나누었고요. 제 생각에는 스냅북에서 스크랩 한 것을
해당 사용자가 생산해 낸 것으로 구글봇이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저작원은 상관 없나?)
애드센스 사용자들 중에는 스냅을 30개정도, 혹은 50개만 하고 한방에 승인을 받은 사람들도 적지않아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심사하는 기준은 아무리 봐도 자기 마음대로 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무튼,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면 반응형 광고를 하나 만들어 스냅북의 설정화면에 가서 광고코드만 넣으면 됩니다. 그럼 얼마
지나지 않아 광고가 송출될 겁니다.
저는 스냅북에 애드센스를 붙여놨지만, 아직까진 전혀 수입이 없습니다. 제 스냅북에 들어오는 사람도 하루에 10명 남짓으로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는 1도 기대하고 있지 않습니다.
비호스팅 계정으로 애드센스를 1차,2차에 걸쳐 승인받는 '애드고시'가 아닌 약간은 편법적인 우회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언제까지 이게 유효할 지 모르지만, 곧 구글에서 막아버릴 것만 같은 개인적인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