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닉스 주가 전망 및 모멘텀 정리

새로닉스는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 TV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사업으로는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닉스는 2차 전지 양극재 소재 제조 및 판매업체인 엘앤에프의 최대 주주로 16.3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로닉스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새로닉스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현황표
새로닉스 재무 현황

새로닉스는 2018년부터 최근 3년간의 매출에서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너무 낮고, 당기 순손실을 기록 중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집합시설의 공기청정기 수요에 맞춰 공기청정 기능에 살균 및 탈취 기능을 탑재한 공기청정기를 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공기청정기는 프랜차이즈 점포 및 실내 체육시설, 음식점, 병원, 종교시설, 카페 등 다중시설을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닉스 주가 전망 분석

새로닉스 주가 차트
새로닉스 주가 차트

새로닉스는 엘앤에프의 지분을 16.39% 보유한 최대주주로 알려지며 주가에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엘앤에프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2차 전지 관련주이면서, 지난해 12월 LG에너지솔루션과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 소식, 올해 4월 SK이노베이션과 NCM 양극재 공급 소식이 알려지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10월 12일 엘앤에프가 IMM크레딧솔루션으로부터 5천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가 확정되면서 상승세를 보였으며, 새로닉스 또한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을 보이며 상승하였습니다.

새로닉스는 자체 사업보다는 엘앤에프와의 관련으로 이슈가 되어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참고 : 엘앤에프

엘앤에프는 2000년 설립되어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엘앤에프는 2차 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2차 전지 관련 종목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엘앤에프 역시 주가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0년 12월 LG에너지솔루션과 약 1조4,500억원의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21년 4월에는 SK이노베이션과 약 1조 2,100억 원 규모의 NCM 양극재 공급계약 체결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IMM크레딧솔루션으로부터 5,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하면서 주가가 또 한 번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2차 전지 소재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이며, 시장 조정에도 주가가 꺾이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가의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조정이 나올 수 있는 점을 고려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2차 전지 시장의 확대로 실적이 증가되는 모습이 확인된다면 다시 한번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