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정리

‘오징어게임 효과’에 넷플릭스 주가 장중 역대 최고

오징어게임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하며 엄청난 흥행을 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 콘텐츠들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쏠리면서 K-콘텐츠가 급부상하는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흥행 콘텐츠를 제작할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들이 낙수효과를 볼 것으로 주목받으며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징어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의 소속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게임이 넷플릭스에 서비스된 이후 주가가 약 200%나 상승했습니다.

위와 같이 앞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많은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하였습니다.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대장주 TOP4

  • 쇼박스
  • 버킷스튜디오
  • 위지윅스튜디오
  • 덱스터

 

쇼박스

쇼박스 주가 차트
쇼박스 주가 차트(일봉)

쇼박스는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9년까지 6년 역속 2조 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코로나19로 인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되었지만,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드라마 서비스 전후 주가가 약 50% 정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시즌2를 구상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난 10월 7일에도 쇼박스의 주가가 크게 움직였습니다.

쇼박스는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약 10억 원을 투자하며 오징어게임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어 각종 콘텐츠의 흥행 때마다 주가의 상승이 기대되는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입니다.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 주가 차트
버킷스튜디오 주가 차트(일봉)

버킷스튜디오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버킷스튜디오는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설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이며,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게임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의 대주주라는 이유로 오징어게임 관련주로 엮여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버킷스튜디오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최대주주이며,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유통, 투자하는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며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일봉)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및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나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으며,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하였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가 인수한 ‘엔피’는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엔피가 가진 XR 기술과 스테이지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실제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으로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회사로 볼 수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엔피를 비롯하여 약 20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종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메타버스 등 미디어 콘텐츠를 선도하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 주가 차트
덱스터 주가 차트(일봉)

덱스터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으로 대상으로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8년 영화 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또한, 덱스터는 버킷스튜디오의 손자회사로 빗썸 자회사의 단일 최대주주이기도 합니다.

덱스터는 시각 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오징어게임의 음향효과 제작에 참여해 오징어게임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덱스터는 VFX 시장의 국내 점유율 1위 기업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각종 미디어 콘텐츠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밝힙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함께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베풂을 부탁드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