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의 어려움 타개를 위한 노력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각 업종별 피해가 큽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항공과 여행업계의 피해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사람들이 잘 돌아다니지 않고, 집콕 생활을 하다 보니 관광업이 얼어붙게 되고 덩달아 관련 산업들까지 휘청거릴 수밖에 없습니다.
각 항공업계는 어떻게든 버텨보고자 직원들을 무급휴직을 실시하는 한편, 기업의 현금흐름을 확보하고자 여러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대한항공과 제주항공의 항공권 선불구매 할인 정보입니다.
대한항공 항공권 선불구매 이벤트
대한항공에서는 4/17~5/31까지 선불 항공권을 판매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10~15%의 할인율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1. 구매 가능 기간 : '20.4/17~5/31
2. 사용 가능 기간 : 출발일 기준 '20.7/1~
3. 항공권 구매 금액별로 할인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 한도는 제한이 없으며, 각 금액 단위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100만원 : 10%
- 300만원 : 12%
- 500만원 : 15%
4. 사용 가능 노선 : 국제선, 국내선 모두 사용 가능
5. 사용 가능 좌석 :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 등 전 등급 사용
6. 구매방법 : 대한항공 선불 항공권 전담 데스크(02-2656-2370, 주말 포함 08:30 ~ 17:30 운영)
※ 구입시 주의사항
-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입니다.
- 환불 수수료는 없습니다. 단, 미사용 잔액에 대한 환불 시에는 이미 사용한 금액에 맞는 할인율을 적용 후 환불하게 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뒤 환불할 경우 수수료 3만원을 공제 후 환불받게 됩니다.
- 발급 대상은 개인만 가능하며, 법인 또는 무기명으로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 사용 가능한 범위는 스카이패스 가족 범위 내(선불 항공권 구매 명의자 기준)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단, 실물 항공권 발행 후에는 명의변경이 불가합니다.
- 선불 항공권 구매 및 사용은 홈페이지에서 불가하며, 전담 데스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스카이패스 : 대한항공의 고객회원 제도로 대한항공을 이용 실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위와 같은 조건으로 선불 항공권 구매 후 신규 여정에 사용 시 대한항공의 홈페이지 운임(세금 및 유류할증료는 제외)의 10~15%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짜리 선불 항공권을 구매 시 대한항공의 홈페이지 운임의 80만원짜리 좌석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된 72만원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100만원 이상의 좌석인 120만원짜리 좌석을 구매할 경우는 120만원의 10%할인된 108만원에 항공권 좌석을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 100만원 초과금액에 대한 금액인 8만원만 더 지불하면 됩니다.(100만원은 선불 항공권)
만약, 선불 항공권 금액 내에서 좌석을 구매하고 난 뒤 남은 선불금액에 대해서는 다른 항공권 구매 시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다른 항공권 구매를 하지 않을 경우 유효기간 내에서 잔여 금액에 대해 수수료 없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대한항공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기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영권 다툼과는 별개로 많은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는 업계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길 바라봅니다.
관련 글 |
- |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