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노래방은 기존의 노래방 산업을 대체할 정도로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인노래방의 가장 큰 장점은 무인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인노래방의 창업 비용과 월 수익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창업을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코인노래방 창업 비용 썸네일
    코인노래방 창업 비용

     

    코인노래방 창업

     

    코인노래방 실내 사진
    코인노래방 창업

    코인노래방은 시설산업으로 초기 창업시 인테리어 및 노래방 기계 등을 설치하는데 비용이 꽤 들어갑니다.
    코인노래방을 창업하는데 들어가는 창업비용은 크게 시설투자비, 임대보증금, 기타 비용으로 나눌 수 있으며, 시설투자비 및 임대보증금의 경우 창업을 하는 상가의 크기와 상권 등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코인노래방은 무인점포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노래방 운영 시간도 24시간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햇살론 승인받는 방법


    코인노래방은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수요층이 존재하기 때문에 학교 주변, 유흥가, 주택가 까지 창업이 가능하며, 창업 규모도 소규모 코인노래방부터 대형 코인노래방까지 창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인노래방과 함께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셀프 포토존(인생네컷 등)을 혼합하여 설치하는 점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창업 비용

    코인노래방을 창업할 때 개인 코인노래방을 창업할 지,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바을 창업할 지 선택해야 합니다.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의 경우 체계적인 창업 과정과 운영 교육, 인테리어 등을 큰 고민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운영에 따른 로열티, 초기 창업 과정에서 가맹비 및 교육비 등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 코인노래방의 경우 인테리어, 간판, 노래방 기계 구매 등 모든 과정을 사장님이 직접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창업비용은 낮출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활용하는 법


    운영 과정에서도 로열티 등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코인노래방은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파워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개인 코인노래방과 매출은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만약, 코인노래방 창업 경험이 있거나 다른 사업을 해봤던 분이라면 개인 코인노래방을 창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창업 비용 절감 가능)
    코인노래방 창업 비용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창업비용은 20룸 기준으로 평균적인 비용이며, 임대보증금은 전국 평균 수준입니다.

    구분 내용 개인 코인노래방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 비고
    가맹비 프랜차이즈 가맹비 - 한시적 면제  
    교육비 운영 교육(프랜차이즈) - 한시적 면제  
    시설 투자비(노래방 기계 등) 반주기, 스피커, 화폐교환기 등 1억 원 1억 원  
    인테리어, 공조 등 내부 디자인, 인테리어 공사 등 3천만 원 3천만 원  
    기타 비용 간판 설치, 소모품 준비 등 2천만 원 2천만 원  
    임대 보증금 상가 임대 보증금 8천만 원 8천만 원 상권별 상이
    권리금 상가 권리금 5천만 원 5천만 원 상권별 상이
    함계 2.8억 원 2.8억 원  

    위의 표와 같이 코인노래방 창업에 필요한 대략적인 창어빕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최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 가맹비 및 교육비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가 지나가고 나면 다시 가맹비 및 교육비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비용은 약 1천만 원 ~ 1.5천만 원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임대 보증금 및 권리금의 경우 상권의 위치, 상권의 형성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의 상태에 따라 에어컨 설치, 소방시설 설치, 화장실 공사 등이 추가로 들어갈 수 있어 창업 비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코인노래방 수익

    코인노래방 수익은 노래방 룸의 가동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상권 기준으로 평균 가동율을 25%로 잡고 월 수익률을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수익은 매출과 지출의 합계로 계산하며, 대략적인 수익 계산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금액 비고
    매출 룸 매출 13,500,000원 룸당 22,500원, 20룸 기준
    기타 상품 매출 500,000원 음료, 과자 등
    월 매출 합계 14,000,000원  
    지출 인건비 5,000,000원 사장님/알바, 각 8시간 근무
    관리비 600,000원 가맹비 및 반주기 업데이트 등
    공과금 800,000원 전기료, 수도료 등
    운영비 200,000원  
    상품 구비 300,000원 음료 과자 등
    임대료 2,500,000원  
    월 지출 합계 9,400,000원  
    월 수익 총계 4,600,000원  

    수익성 분석 기준은 1곡당 500원, 15시간 운영시 룸 가동율이 25%입니다.
    위 표에서 무인점포로 운영한다면 인건비 부분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래방 기계 관리 및 매장 관리, 청소 등을 고려한다면 사장님이 주기적으로 방문 또는 상주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대출이자를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코인노래방 창업 장점과 단점

    코인노래방 창업 후기를 찾아보면 후회한다는 말이 많습니다. 코인노래방은 창업의 문턱이 낮은 아니템으로 돈만 있다면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최근 유흥가나 학교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한블럭에도 2~3개씩 코인노래방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인노래방 창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상권 분석 및 장점 단점을 잘 분석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장점

    코인노래방은 창업 초기 인테리어 및 반주기 설치 이후에는 추가 비용이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손익분기점만 넘어선다면 마진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인노래방이 유행한지 좀 되었지만, 여전히 인기가 많으며,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다른 창업 아이템에 비해 수월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단점

    초기 투자비용이 다른 창업 아이템에 비해 다소 높은편입니다. 코인노래방 창업을 위해서는 반주기와 노래방 룸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아질 수 밖에 없으며, 진입 장벽이 낮아 돈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서비스(음료, 과자 등) 및 추가적인 무인 시설(셀프 사진촬영 기계 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코인노래방 창업을 위해서는 약 2.5억 ~ 3억 정도의 창업비용이 필요하며, 월 수익은 450만 원 정도 가능하다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창업을 위해서는 다른 코인노래방과 차별점을 두고, 단골 고객을 끌어들일만한 차별화를 하는데 노력을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수익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창업 인기글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