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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광 MC 발탁! MBC OPAL이 빛나는 밤 관련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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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광 MC 발탁, MBC 새 프로그램 'OPAL이 빛나는 밤'

이기광, 김종국, 김구라가 2020년 2월 MBC의 새로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인 OPAL이 빛나는 밤의 MC로 발탁되었습니다.

MBC의 새로운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인 'OPAL이 빛나는 밤' 은 다른 세대보다 더 열정적이 진취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신중년 형님들의 일상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 입니다.

중년이 된 형님들의 삶의 노하우도 엿보고, 중년 즈음 할법한 고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기광 MC발탁(출처 : MBC)

 

  • 방송일 : 2월 18일(목), 2월 25일(목) / 총 2회차 편성
  • MC : 김구라, 김종국, 이기광
  • OPAL 세대 출연진 : 박상원, 전광렬, 윤다훈, 김유석

 

OPAL

OPAL은 Old People with Active Live의 앞글자를 딴 신조어 입니다.

실버세대와 베이비 부머 새대 등으로 불리는 요즘 중장년층을 새롭게 부르는 말 입니다.

기존의 중장년층들은 젊은층에 비해 활력이 떨어지고 인생의 지는길을 걸어가는 모습으로 대부분 실버세대로 불렸지만, 요즘은 젊은층과 같이 취향과 새로운 브랜드, 트랜드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며 액티비티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모습을 형형색색 다양한 빛을내는 보석인 '오팔'을 닮았다고 하여 OPAL(오팔) 세대로 불립니다.

오팔세대는 다른 세대와 달리 전쟁도 겪지 않았고, 고도 성장기를 겪으며 현대적인 교육은 받은 세대로 지금 시대에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생겨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에 소비와 영향력을 과시하며 새로운 세대층을 구성한 것입니다.

 

 

OPAL MC3인방

김구라

김구라는 연예개 대표 강철멘탈의 소유자로 OPAL 세대의 입문자로 본 프로그램에 큰 공감을 보였다고 합니다.

50대가 된 김구라는 이제 남은 인생에 대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여느 오팔 세대처럼 중년의 삶이 변하는 것에 대해 공감한다고 전했습니다.

인생 2막을 멋지게 꾸며가는 형님들의 일상에서 삶의 노하우를 배우는 좋은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김종국

김종국은 2020년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장기간 예능 대세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직 오팔세대라고 하기엔 젊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50대를 겪어본 형님들의 삶은 보며 질문을 많이하는 '연쇄 질문마' 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운동 매니아로서도 50대 이후에 운동을 하는 것,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기광

이기광은 MC로 발탁되기 전에 군생활을 마친 군필돌로서, 서른이 넘어가며 이전과는 다른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답을 찾고 싶어 MC로 합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막연한 중년의 삶에 대한 대비책으로 건강을 손꼽지만, 그 외에도 경제력, 재테크 등의 노항도 놓칠 수 없다며 형님들의 모습을 본받아 앞으로의 삶을 설계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이, 50대 이후의 인생 2막을 어떻게하면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MBC 새 예능 프로그램 OPAL이 빛나는 밤을 통해 엿볼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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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드슬랩 테이블 나무 종류와 고르는 법

[꿀팁정보]/생활정보|2021. 1. 30.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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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드슬랩 테이블이란?

우드슬랩은 원목으로 만든 넓은 판때기를 의미하며, Wood와 Slab을 합친 용어입니다.

우드슬랩은 서재, 카페, 레스토랑, 사무실 등 사람들이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 원목을 넓은 패널 형태로 제재한 것입니다.

 

 

흔히 스타벅스에 가면 매장 안에 나무로 된 큰 테이블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우드슬랩 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우드슬랩에 사용되는 목재의 종류와 우드슬랩을 고르는 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우드슬랩 나무 종류 선택

우드슬랩을 만드는 크게 하드우드와 소프트 우드로 나뉩니다.

하드와 소프트는 나무의 단단한 정도를 나타내며, 하드우드는 고급스러운 색상과 질감으로 추가적인 가공보다는 나무의 본래 색감과 결을 살리기 위해 아마인유 등의 오일을 사용하여 우드슬랩을 제작하고, 소프트 우드의 경우에는 우레탄 도장을 하여 마감을 하게 됩니다.

 

 

하드우드의 경우 잎이 넓은 활엽수를 사용하며, 월넛, 티크,  오크 , 애쉬 등의 나무를 사용하여 우드슬랩을 제작합니다.소프트우드는 잎이 뾰족한 침엽수 목재로 소나무 계열 나무를 사용하여 우드슬랩을 제작합니다.

 

  • 하드우드 : 월넛, 티크, 오크, 애쉬 등
  • 소프트 우드 : 소나무 

 

우드슬랩은 테이블 형태로 소프트우드보다는, 하드우드 재질의 나무를 사용한 것이 더 좋습니다.

단, 하드우드의 경우에는 가격대가 높아지기 때문에,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소프트우드로 만들어진 우드슬랩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월넛(호두나무)

 

월넛은 우드슬랩을 만드는 목재중 가장 선호하는 목재로 진한 밤색의 색깔을 갖고 있습니다.나무의 결과 색상이 고급스러우며, 다른 나무에 비해 변형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가격대가 높은 편으로 월넛 우드슬랩 구매 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한 밤색의 월넛 우드슬랩은 넓은 공간에 배치 시 안정감을 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나무 종류입니다.

월넛은 북미산이 가장 고급 수종이며, '아메라카 블랙 월넛'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2. 티크 나무

 

티크는 고급 목재중 하나로 뒤틀림과 갈라짐이 적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습기에도 강하며, 나무 자체에서 나오는 오일 성분으로 병충해와 부패를 막아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월넛 목재 수준의 고급 목재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며 색상도 어두운 편입니다.

티크 나무는 주로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며,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티크나무는 인도네시아에서 들어오는 목재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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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오크(참나무)

 

오크는 결이 촘촘하고 색상이 밝은 편으로 우드슬랩으로 제작하여 집에 배치 시 환하고 따뜻한 느낌이 납니다.

묵직하면서도 나뭇결이 호랑이의 줄무늬와 가은 느낌을 주는 것이 매력입니다.

 

4. 애쉬(물푸레나무)

 

물푸레나무는 주로 러시아와 중국 등에서 집성목으로 만들어져 수입되고  있습니다.

월넛이나 티크보다는  밝은 색상으로 가격대도 적당하며, 내구성도 괜찮은 편입니다.

애쉬는 우드슬랩으로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가구 제작에 사용하는 목재입니다.

 

 

5. 소나무

 

소나무를 재료로 우드스랩을 만드는 종은 주로 '뉴송(뉴질랜드 소나무)'입니다.

소나무는 소프트우드로 뉴송의 경우 색상이 밝으며 결이 길게 뻗어있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소프트 우드이다 보니 스크래치와 갈라짐 등이 발생하는 등 내구성이 좋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소나무 우드슬랩은 목재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가격대가 저렴한 편으로 우드슬랩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스타벅스에 있는 우드슬랩이 뉴송으로 만든 것입니다.

 

우드슬랩을 만든 나무의 종류는 한번 구매 후 장기간 사용하는 가구 특성상 내구성이 좋은 나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넛 우드슬랩을 가장 추천드리나, 가격대를 고려하여 가성비가 좋은 뉴송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우드슬랩 나무 건조기간 확인

우드슬랩은 통원목을 골라 제재한 뒤 1~2년 정도 자연 건조시킨 뒤, 상태가 좋은 것을 골라 우드슬랩을 만드는 목재로 사용하게 됩니다.

건조가 얼마나 잘 되었는가에 따라서 우드슬랩의 품질이 달라지게 됩니다.

 

건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목재가 갈라지거나 휘어지기도 하고, 벌레를 먹거나 곰삭은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드슬랩을 만들기 전에 건조가 덜 될경우 우드슬랩으로 만든 뒤 휘어지거나 갈라질 수  있으니, 우드슬랩을 구매하실 때 꼭 건조기간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드슬랩 크기 선택

우드슬랩은 나무의 몸통을 사용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폭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통원목을 그대로 사용하여 제작한 경우에는 보통 폭 75~90cm, 길이는 200cm 정도의 크기를 주로 선택합니다.

우드슬랩의 두께는 4~6cm 정도를 선택하나, 디자인에 따라 조금 더 두꺼운 디자인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수령이 얼마 안 된 나무는 나무의 폭이 좁기 때문에 우드슬랩으로 제작할 경우 집성목 형태로 폭이 좁은 나무를 이어 붙인 목재를 사용하게 되며 통원목에 비해 조금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통원목의 경우 폭이 일정하지 않아 좁거나 넓은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집성목을 사용하여 만들 때는 직사각형 형태로 우드슬랩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우드슬랩 판재의 종류 선택

우드슬랩을 만드는 판재는 통나무를 그대로 잘라낸 통원목 형태를 사용하거나, 작은 목재 조각을 여러 개 이어 붙인 집성목이 있습니다.

통원목은 나무 본연의 모양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멋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으나,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집성목은 통원목 대비 가격대가 저렴하며, 집성하는 방식에 따라 이어붙인 부분이 보일 수 있어 나무 본래의 느낌을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1) 집성목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장점 : 옹이 제거 가능, 제작에 크기 제한이 없다.
  • 단점 : 결합한 부분이 떨어질 수 있고, 무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다.

 

탑핑거 / 사이드 핑거 / 솔리드 핑거

 

2) 집성목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탑 핑거 : 양손을 깍지 끼는 듯한 형태로, 지그재그 형태로 접합부가 보입니다.
  • 사이드 핑거 : 탑 핑거와 비슷하나, 접합부가 보이지 않게 사이드면을 사용해 접합한 것입니다. 탑 핑거에 비해 접합력은 다소 떨어집니다.
  • 솔리드 핑거 : 원목을 한 방향으로 접합하여 만든 집성목으로, 긴 목재 사이에 접착제를 도포하여 접합합니다. 솔리드 핑거는 수척과 팽창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드슬랩 가공법

1. 우드슬랩을 만들 목재를 선택 후 크기에 맞게 재단한 뒤 평 잡이를 해 평활을 맞춰줍니다.

 

2. 크랙이 있을 때는 나비 장부를 사용해 크랙이 더 벌어지지 않도록 잡아줍니다.

 

3. 크랙이 있어 파인 부분은 레진으로 채워주면 심미적으로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레진이 굳은 뒤 1차로 거친 샌딩 페이퍼로 샌딩을 준 뒤, 고운 샌딩 페이퍼로 2차 샌딩을 해 줍니다.

 

 

5. 오일링을 통해 나뭇결에 박혀있는 미세한 가루를 제거해주고, 우드슬랩을 습기와 공기로부터 차단해 줍니다.

 - 오일링을 하게 되면 나뭇결이 다시 일어나기 때문에 샌딩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5회 정도 반복)

※ 오일로 생긴 코팅막은 우드슬랩의 변형을 막아주기 때문에 오일링/샌딩을 여러 번 하여 코팅층이 잘 생기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오일을 사용한 코팅 외에 에폭시나 우레탄 등을 사용한 도장 방법도 있습니다.

 

6. 우드슬랩과 배치할 공간과 어울리는 다리 프레임을 선택하여 설치해 줍니다. 우드슬랩은 무거운 편으로 스틸 재질로 된 프레임 다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드슬랩 관리

우드슬랩은 건조를 마친 목재를 사용하지만,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온도가 25 °C 이상, 상대습도가 30% 미만인 곳에 장기간 노출 시 갈라지거나 비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조한 목재의 함수율은 20%대입니다.

이런 목재를 사용하여 우드슬랩을 만들 경우 상대습도가 50~70% 정도 유지되는 환경에서 사용해야 변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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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로고 변경 및 기아 로고 변천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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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로고 변경

기아자동차가 2020년 1월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기아차의 신규 로고의 의미와, 기아 로고의 변천사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1. 기아자동차 개요

 

기아차는 1944년 12월 경성정공(주)로 시작해 1952년 4월 기아산업(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1990년 3월에 기아자동차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IMF 때 경영난을 겪으며 1998년 12월 현대차와 합병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라는 사명을 유지해오다 2021년 1월 '기아' 로 사명을 바꾸고, 이와 함께 로고도 바꾸게 되었습니다.

 

2.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기아는 로고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제시하였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Movement that inspires' 입니다.

기아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자동차에 국한되지 않고, 모빌리티(이동)와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변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아의 야심 찬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일명 플랜S로 불립니다.)

  • 전기차
  • 모빌리티 솔루션
  • 모빌리티 서비스
  • 목적 기반 차량(PBV)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해 친환경 에너지와 재활용 소재 등의 사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 7개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라인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전기차는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3. 기아 로고 변경

 

기아가 선보인 새로운 로고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나타내며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 균형(Symmetry)
    •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만족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추구
  • 리듬(Rhythm)
    •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듯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는 약속
  • 상승(Rising)
    •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

 

전기차와 자율주행의 발전 등 자동차 산업의 대전환의 시기를 지나는 이 시대에,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기아의 의지가 담겨있는 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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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로고 변천사

기아 로고는 기아가 처음 설립된 1944년이 아닌, 기아산업으로 사명을 바꾼 다음 해인 1953년에 처음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기업을 가장 잘 나타내는 CI(Corporate Identity)는 해당 기업의 사명, 역할, 지향하는 경영 철학 등을 담고 있습니다.

기아 로고도 마찬가지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시작부터 발전, 자동차를 벗어나 모빌리티 솔루션 영역의 확장까지 그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1. 1대 CI

 

  • 사용 기간 : 1953년 ~ 1964년
  • 로고 형태 : 설계용 삼각자 단면을 바탕으로 톱니바퀴와 벤젠 고리 모양의 조합
  • 로고 의미 : 1944년 법인 설립 후 1953년 탄생한 기아의 최초 CI로 기계공업과 화학공업을 상징하며, 국내 최초 자전거 3000리호에 처음 부착

 

2. 2대 CI

 

  • 사용 기간 : 1964년 ~ 1986년
  • 로고 형태 : 사명에 들어가는 자음 'ㄱ'과 'ㅇ'을 결합해 이륜차와 삼륜차의 앞바퀴를 형상화
  • 로고 의미 : 창립 20주년 사내 공모로 탄생한 로고로, 본격적으로 자동차 산업에 힘을 쏟기 시작한 기아의 포부를 담아 힘차게 앞으로 나아겠다는 뜻을 담고 있음

 

 

3. 3대 CI

 

  • 사용 기간 : 1986년 ~ 1994년
  • 로고 형태 : KIA 영문에서 K의 가로획이 세번 굽이친 물결모양으로 연장되며 '기아의 깃발'을 형상화
  • 로고 의미 : 기아인이 갖추어야 할 믿음과 우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기업 이념과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로 웅비해 밝고 풍요로운 내일을 건설하겠다는 목표를 의미하는 로고

 

4. 4대 CI

 

  • 사용 기간 :  1994년 ~ 2004년
  • 로고 형태 : 붉은색의 KIA 브랜드 마크를 타원이 감싸고 있는 형태
  • 로고 의미 : KIA를 감싸고 있는 타원은 지구와 세계를 의미, 태양과 열정을 표현한 붉은색으로 역동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

 

 

5. 5대 CI

 

  • 사용 기간 : 2004년 ~ 2012년
  • 로고 형태 : 이전의 4대 CI에서 적색의 채도를 높이고, 타원을 입체적으로 변경한 형태
  • 로고 의미 : 젋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강렬함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하였으며, 해당 로고부터 내수와 수출차량에 동일한 로고가 적용됨

 

6. 6대 CI

 

  • 사용 기간 : 2012년 ~ 2020년
  • 로고 형태 : 이전의 5대 CI에서 변화의 폭 최소화 한 형태의 로고
  • 로고 의미 : 이미 완성형에 가까웠던 5대 CI에 입체감을 살리면서, 조금 더 강렬한 색을 사용한 로고로 의미의 변화는 크게 없음

 

7. 7대 CI

 

  • 사용 기간 :  2021년~
  • 로고 형태 : KIA 영문형에 '균형, 리듬, 상승' 3가지 디자인 컨셉을 반영한 기아 로고
  • 로고 의미 : 기존 사업영역인 자동차 제조는 물론, 미래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시하고, 소비자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전달하며,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함

 

 


 

2019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이매진 바이 기아' 컨셉카에 적용된 기아의 새로운 로고가 살짝 수정되어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기아의 신규 로고에 대해 사람들은 인터넷 용어인 '즐(KIN)'을 닮았다며 혹평을 하고 있는가 하면, 새로운 로고가 더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한 기업의 로고 변경은 단순히 그림만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로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각인된 이미지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기업의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고 변경에 들어가는 돈을 감수하더라도, 로고 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기아차도 2021년이 새로운 대전환의 시기가 되길 바라며, 자동차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의 이동과 관련된 모든 것에 기아 로고가 붙어있기를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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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안 극복 방법 정리

[꿀팁정보]/건강|2021. 1. 24. 0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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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안이란?(노안의 증상과 원인)

1. 노안 증상 

노안은 가까이서 잘 보이던 책이나 신문 등을 볼 때 초점이 흐려지면서 잘 보이지 않게 되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노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이 노화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신체의 기관 중에 가장 노화가 빠르면서 신체 노화에 대해 가장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노안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45세 전후에서 많이 나타나며, 노안으로 인해 근거리의 사물이 잘 보이지 않게 되면서 미간을 찌푸리기도 하고, 자신이 늙어가고 있다는 생각에 한편으론 우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 노안 주요 증상 정리 및 자가진단 법,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노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먼 것과 가까운 것을 교대로 볼 때 초점의 전환이 늦어진다.
  • 근거리(약 25~30cm) 작업이 어렵다.
  • 시야가 흐리고 불쾌감 등이 느껴진다.
  • 책을 읽을 때 눈이 피로해 두통이 생긴다.
  • 돋보기를 착용하면 또렷하고 정확하게 보인다.
  • 어두운 곳이나 몸이 피곤한 경우, 시력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진다.
  • 휴대전화의 글자를 보기가 어렵다.
  • 눈이 뻑뻑하고 무겁게 느껴진다.
  • 신문이나 책, 스마트폰 등을 볼 때 팔을 뻗어 거리를 늘려서 본다.

 

노안 자가진단법

 

노안 증상 중 가장  큰 특징은 가까이 있는 것이 잘 보이지 않게 되어 책이나 스마트폰 등을 볼 때 팔을 뻗어 잘 보이는 위치에 놓게 되는데, 초점을 맞추는 거리가 점점 늘어나게 되고, 작은 글씨가 점점 보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눈물이 말라 쉽게 건조함을 느끼게 되고 눈이 침침하고 흐릿해지기도 합니다. 기타 증상으로는 가까이 있는 것 외에도 멀리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는 형태의 노안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노화가 진행된 40대뿐만 아니라 30대에서도  노안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안으로 인해 책을 읽거나 PC를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면 물리적인 불편함 뿐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위축되는 것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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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노안 원인

 

노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의 힘이 빠지 듯, 눈의 수정체를 지탱해주는 금육의 힘이  약해지고, 수정체도 혼탁해지고 딱딱해지면서 발생하게  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카메라와 비교하게 되면 눈의 수정체는 카메라의 줌렌즈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 젊을 때는 초점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를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져 초점을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져 반응 속도가 늦어지게 되면서 초점이 어느 한 곳에 멈추게 되는 것입니다.

 

노안에 대한 치료법은 시력 교정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나, 간혹 부작용에 대한 걱정과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우려가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눈도 우리 신체기관 중 하나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 것처럼 눈도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노안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안 극복 방법

노안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자연스러운 노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 증가로 한 곳을 응시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고, 젊은 사람들도 노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노안 극복을 위해 눈과 관련된 운동을 젊을 때부터 해주는 것이 좋으며,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섭취해 주는 것도 노안 극복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1. 눈 깜빡임 운동

눈은 보통 1분에 12번 정도 깜빡이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현대인의 경우 6번 정도밖에 깜빡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응시하고 있거나, 사무실에서 PC 화면을 계속 집중하여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면 안구 건조증이나 시력 저하가 올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은 초기에는 눈이 뻑뻑한 느낌일 드는 정도이나, 증상이 심해지면 각막이 손상되고 만성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눈을 깜빡이는 행위는 눈물샘을 자극해 눈을 부드럽게 해주는 눈물을 나오게 합니다.

이러한 눈물은 하품을 할 때 나오는 수분이 많은 눈물과는 다르게, 기름과 점액 등 눈에 필요한 영양분이 섞인 눈물로, 눈을 부드럽게 해주는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 눈 깜빡이 운동법

  1. 관자놀이 마사지 : 눈과 귀 사이에 있는 관자놀이 양쪽을 5초가 눌렀다 뗀다.
  2. 먼 곳 바라보기 :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차로 바라본다.
  3. 눈 깜빡이기 : 1분에 15번씩, 5분간 깜빡인다.

 

 

 

 

 

 

 

2. 눈 원근 운동

노안은 한 곳에 초점이 멈추게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안구의 모양체가 수정체의 두께를 잘 조절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며 원거리와 근거리의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눈의 원근 운동을 통해 모양체 근육을 단련하면 노안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양체 근육을 단련하기 위해서 하는 원근 운동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눈 원근 운동법

  1. 눈 앞에 검지를 대고 10초간 응시합니다.
  2. 이후 먼 곳을 10초간 응시합니다.
  3. 1분 동안 10초 간격으로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번갈아가며 응시해 줍니다.

※ 가까운 곳은 눈에서부터 30cm 정도, 먼 곳은 5m 이상의 거리를 응시하면 됩니다.

 

3. 눈의 명암 운동

눈은 어두운 곳과 밝은 곳에서 받아들이는 빛의 양을 조절하여 시야를 확보합니다.

빛에 잘 적응하는 것을 연습하는 명암 운동은 노안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눈 건강을 위한 방법입니다.

 

 

 - 눈 명암 운동법

  1. 양 손을 비벼 열을 내줍니다.
  2. 손을 오목하게 만들어 눈을 뜬 상태로 덮어 10초간 유지합니다.
  3. 빛을 차단하는 형태로, 눈을 압박하면 안 됩니다.
  4. 10초 유지 후 손을 떼고, 10초간 쉬었다가 다시 눈을 덮어주면 1분 동안 실시합니다.

 

 

 

 

 

 

 

 

4.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섭취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음식을 먹는 것도 노안 극복에 도움을 줍니다.

 

  • 푸른 잎채소와 과일
  • 케일
  • 순무 잎
  • 양상추
  • 오렌지
  • 달걀노른자
  • 브로콜리
  • 아보카도
  • 옥수수
  • 오메가 3
    • 연어
    • 참치
    • 정어리
    • 생선 기름
    • 호두
    • 아마씨
    • 카놀라

 

위와 같은 식품은 루테인이 풍부하여 시력을 유지하고, 안구의 황반 변성을 예방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식품을 통한 루테인 섭취 외에도, 영양제 형태로 된 루테인을 섭취해도 됩니다.

 

 

 

 

루테인은 하루 두 번 1,000mg씩 섭취하면 노안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아연, 구리 등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눈에 좋은 식품들(루테인, 안토시아닌, 오메가 3 함유)

 

노안은 눈 운동과 눈을 위한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이미 시기를 놓친 경우에는 돋보기나 다초점 렌즈를 사용하여 시력을 교정하거나, 시력 교정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 저하는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리므로, 노안이 왔을 경우 교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렌즈 삽입을 통한 시력 교정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어 돋보기안경을 썼다 벗었다 하는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노안이 오기 전에는 눈 운동과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눈이 왔을 때는 의사의 진단을 통해 적절한 조치(돋보기, 시력 교정술 등)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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