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중신용, 고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규 공급 소식 정리

Ameny 2022. 1. 26. 16:04

중신용 및 고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피해회복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초저금리 대출 프로그램을 1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희망대출 플러스 신규 공급을 통해 신용도에 따라 1~1.5%의 초저금리로 최대 1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신용, 고신용 소상공인 대상 희망대출 플러스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게시물은 희망대출 플러스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썸네일
희망대출플러스

   희망대출 플러스 (총 8조 6천억 규모)

정부는 중신용 이상 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코로나 19 피해회복을 위해 초저금리의 '희망대출플러스'를 1월 24일부터 공급합니다.

희망대출 플러스는 시중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희망대출플러스
희망대출플러스(출처:정책브리핑)

그동안 정부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소상공인진흥공단 융자'를 통해 1조 4천억 원 규모의 금액을 올해 1월 3일부터 시행 중입니다.

이후 중신용자와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각각 '지역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 시중은행 이차보전'을 통해 1월 24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희망대출 플러스 대출 조건

희망대출플러스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매출 감소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사업체(2021년 12월 27일 이후)
  • 중신용 소상공인 :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 745점 이상 919점 이하
  • 고신용 소상공인 :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 920점 이상 

대출 한도와 금리

대출 한도는 신용과 관계없이 최대 1천만 원이며, 중신용 소상인의 경우 5년, 고신용 소상공인은 1년의 대출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아래 그림과 같이 1.0% ~ 1.5% 변동 및 고정금리로 적용됩니다.

대출-조건
희망대출플러스(출처:정책브리핑)

 

신청 전 확인 사항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 전에 아래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1. 희망대출 플러스 내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 프로그램 중 한 가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중복 지원 불가)
  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일상 회복 특별융자'를 지원받은 경우 희망대출 플러스 대출 신청 불가(2021.11.29~)
  3. 그 외 : 국세 및 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 연체자, 휴/폐업 중인 사업체, 보증 및 대출 제한 업종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희망대출플러스 신청은 시중은행 앱으로 신청 가능하며, 첫 3주간은 신청자가 몰릴 수 있어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합니다.

희망대출플러스-신청방법
희망대출플러스 신청방법(출처:정책브리핑)

대환자금 신청, 운전자금 신청을 하는 법인사업자, 공동대표, 비대면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은행의 겨우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참고로, 비대면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은행은 고신용 소상공인 대상으로 SC제일, 수협, 광주, 대구, 제주, 전북은행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피해회복 지원 관련하여 보이스 피싱이 많이 일어나고 있으니, 관련 문자 및 전화가 왔을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부나 신용보증재단을 사칭한 방역지원금, 특별 대출 등을 미끼로 전화 상담이나 문자(URL)를 무분별하게 발송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희망대출 플러스 관계기관 연락처

관계기관-연락처관계기관-연락처
관계기관 연락처(출처:정책브리핑)

위와 같이 코로나 19 피해를 입은 중신용, 고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피해회복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희망대출 플러스 지원정책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