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성년의 날이란?

성년의 날은 우리나라의 법정 기념일로써, 매년 성인이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 자각과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년이 된 것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국가와 사회가 바라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바른 국가관과 가치관 정립을 장려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제정되었으며,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로 정하고 있습니다.

* 성년의 날 :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5월에서 세번째 돌아오는 월요일)

   - 2020년 성년의 날은 5월 18일 입니다.

성년의 날 행사(출처 :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우리나라에서는 성년의 날을 1973년부터 1974년까지 4월 20일에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했으며, 1975년부터는 5월 6일로 바꾸었습니다. 이후 1984년부터 현재와 같은 5월 셋째주 월요일로 지정하여 성년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20세기 중반까지는 지역 및 마을 단위로 성년이 된 사람들과 지역 주민들이 모여 성년식을 하는 형태가 많았으나, 요즘에 이르러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성년식 행사 외에는 가족이나 친구들 사이에서 선물을 주고받거나 축하 인사 정도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성년의 날 기준 나이(Feat. 만나이 계산기)

우리나라에서는 만 19세를 기준으로 성년(성인) 나이를 정하고 있으며, 올해(2020년)는 2001년생이 대상입니다.

만 나이 기준이기 때문에 2001년생이라도 본인의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아직 만 18세인 것입니다.

* 만 나이 쉽게 계산하는 방법 : 현재 년도에서 출생 년도를 뺀 뒤 생일이 지났으면  그대로 사용,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1살을 빼주면 됩니다.

예시1) 2020년 5월 18일 기준 2001년 5월 1일생의 경우 : 2020 - 2001 = 19(만 19세)

 예시2) 2020년 5월 18일 기준 2001년 6월 1일생의 경우 : 2020 -2001 = 19, 19 - 1 = 18(만 18세)

 

*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도 '만나이 계산기를 검색한 뒤 기준일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만나이 계산기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만나이 계산기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만나이 계산기

 

성년의 날 선물별 의미 및 선물 추천

  • 장미 : 무한한 열정과 사랑이 지속되길 바라는 의미로, 만 19세는 우리나라 나이로 20살이 되기 때문에 보통 장미 스무송이를 선물합니다.
  • 향수 : 좋은 향기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는 의미로 선물합니다.
  • 키스 : 성년이 된 만큼 책임감 있는 사랑을 하라는 의미로 선물합니다.

 


▶ 장미 선물 : 장미는 보통 빨간 장미를 많이 선물하나,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의 장미를 선물하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장미는 다양한 품종으로 개량되어 노란색, 보라색까지 여러 색깔이 있어 나름 선택폭이 넓은 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화 외에도 비누 장미나 조화로 선물하여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선물도 좋습니다.

 

 

 

 

 

꼭 스무송이를 맞춰 선물하지 않아도 되며, 8~10송이로 예쁜 장미꽃다발을 5만원 이내의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장미 선물

최근에는, 인터넷으로도 꽃을 주문하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꽃다발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누 장미의 경우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익일 배송도 가능하며, 생화의 경우 1~3일 정도 소요되니 배송일정을 고려하여 미리 주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예쁜 장미꽃다발 선물 사러가기)

 

▶ 향수 선물 : 향수는 남녀 상관없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20대 초반에 어울릴만한 향수는 너무 강한 향보다는 은은하면서도 코끝을 자극하는 향긋한 느낌의 향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향수 선물

향수 역시 5만원 내외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남자 향수의 경우 존바바토스 향수가 인기가 많으며, 여자 향수의 경우 랑방 향수가 인기가 좋습니다. 쿠팡에서 주문시에는 1개만 사도 구매 금액이 로켓배송이 가능한 금액으로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향수 사러가기)

 

 

 

 

 

키스 선물 : 키스는 따로 준비할 물건은 없습니다. 마음이 통하는 이성과 깨끗한 양치와 가글 정도만 있으면 끝!

키스 선물

위의 세가지 선물 중 하나만 골라하기보다는, 세가지 모두를 주게되는점도 참고하세요!


성년이 된다는 것은 성인으로서 권리를 갖게됨과 동시에 책임이 따라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며, 각자의 생각과 행동이 이전과는 다른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올해 성년이 된 모든 분들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꽃길만 걸어나가는 모두가 되길 바랍니다. :D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 글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