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옷 쇼핑몰 추천 모음

캐시미어 관리! 제대로 하세요!

 

모자 종류

모자는 과거 격식을 차리거나 신분의 상징, 패션 등을 목적으로 머리에 착용하는 옷가지를 말하며, 기능적으로는 햇빛을 가리거나 몸을 장식하는 패션용품, 또는 안전을 위해 착용하는 기능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자는 사용하는 목적이나 디자인, 착용하는 계절 및 남녀 성별, 모자를 만드는 재료 등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햇(Hat) : 머리에 쓰는 크라운(Crown)과 브림(Brim, 테 또는, 챙)이 있는 모자
  • 캡(Cap) :  브림이 없이 크라운만 있는 모자, 머리에 꼭 맞게 스는 모자
  • 보닛(Bonnet) : 뒤에서부터 머리 전체를 감싸면서 가리고, 이마와 얼굴만 드러내는 모자
  • 후드(Hood) : 머리 전체를 덮어 싸는 형태의 부드러운 천 재질의 모자

위와 같은 기본적인 종류 외에 다양한 모자 종류가 있으며, 아래에 다양한 모자 종류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1. 볼 캡(Ball Cap)

 

볼 캡은 일명 야구모자로,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는 대중적인 모자 종류입니다.

머리에 꼭 맞게 된 반구형 크라운 디자인에 얼굴 앞쪽으로 챙이 살짝 휘어져 햇빛을 가릴 수 있습니다.

볼 캡은 머리를 감싸는 부분이 대부분 6조각(패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스냅 백(Snap Back)

 

뒷부분이 스냅을 조절되는 모자 종류로 볼 캡과 비슷하지만 챙이 넓고 평평한 모양의 디자인입니다.

힙합을 하는 가수들이 많이 착용하며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많이 사랑받는 모자 종류입니다.

 

3. 군모(Army Cap)

아미 캡으로 불리며 볼 캡과 비슷하지만 챙이 짧고 머리를 둘러싸는 크라운 부분이 각진 형태를 갖고 있는 모자 종류입니다.

볼 캡이나 스냅 백 모자와는 비슷하게 볼 수 있지만 착용시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4. 캠프 캡(Camp Cap)

 볼 캡 모자와 비슷한 종류이지만, 크라운 부분이 5개의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볼 캡이나 스냅 백 보다는 크라운이 얕은 형태이며, 챙은 평평한 디자인의 모자 입니다.

 

5. 페도라(Fedora)

챙이 일자 형태이며 리본이나 끈 장식이 되어있고, 챙이 살짝 올라가 있으며, 크라운이 낮고 움푹 들어간 모양의 특징을 가진 모자 입니다.

흔히 말하는 중절모가 페도라 모자이며, 착용시 신사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모자 종류입니다.

디자인에 따라 리본이나 끝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6. 보울러(Bowller)

 

일명 찰리채플린 모자로 유명한 모자 종류로, 크라운 윗부분이 동그란 형태를 갖고 있는 페도라가 보울러 입니다.

크라운에 띠 형태의 장식이 있으며, 펠트를 사용하여 만든 모자 종류입니다.

 

7. 파나마(Panama)

밀짚 모자의 일종으로 잎을 엮어 페도라와 같은 디자인으로 만든 모자 종류입니다.

에콰도르나 콜롬비아 등 중남미의 야자류의 섬유로 짠 것이 유래가 된 모자 입니다.

 

8. 보터 햇(Boater Hat)

페도라, 보울러 모자와 비슷한 형태를 갖고 있지만, 크라운의 윗부분이 납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자의 재질은 파나마와 같이 밀짚을 재료로 만들어진 모자 종류입니다.

 

9. 헌팅 캡(Hunting Cap)

수렵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모자로 19세기 중반부터 사용한 모자 입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제작된 모자이며, 약간 앞으로 기울어진 형태의 크라운과 앞쪽 챙이 짧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0. 베레(Beret)

둥글 납작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만들어진 모자 종류로 챙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술가들이나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패션 아이템이며, 군인들이 쓰는 베레와도 같은 형태입니다.

 

11. 뉴스보이 캡(Newsboy Cap)

 

 

1940년대 신문 배달부들이 많이 쓰던 모자로, 일명 '빵모자'로 불리는 모자 종류입니다.

베레모와 비슷하지만, 앞쫍에 잛은 챙이 있으며 크라운의 부피가 크고 둥글며 가운데에 단추가 달려있는 모양입니다.

 

12. 톱 햇(Top Hat)

 원통형의 높은 크라운과 챙이 좁은 형태의 디자인의 모자로 영국의 신사모가 톱 햇 입니다.

챙이 약간 말려올라간 페도라와 비슷하지만, 크라운이 높고 길게 뻣어있으며 보터 햇과 같이 윗부분이 평평합니다.

침니포트 햇(Chimney-pot Hat) 또는, 플러그 햇(Plug Hat)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13. 플로피 햇(Floppy Hat)

플로피는 '펄럭 펄럭 거리는' 의 뜻을 갖고 있으며, 한장의 천으로 만들어진 넓은 챙을 갖고 있는 모자입니다.

썼을 때 챙이 펄럭거릴 정도로 넓은 편으로 여성용 모자로 과거 귀족들이 많이 사용하였으며, 요즘에는 여성들이 태양빛을 피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모자 입니다.

 

14. 클로슈(Cloche)

클로슈 또는, 클로쉐로 불리는 모자로 프랑스어로 '종' 을 뜻합니다.

크라운이 종 모양을 하고 있으며, 챙이 아래쪽으로 늘어져 있어 얼굴을 살짝 덮는 형태의 모자 종류입니다.

 

15. 티롤(Tyrolean Hat)

부드러운 펠트 재질로 만들어진 모자로 크라운의 끝부분으로 갈 수록 좁아지며, 챙의 뒷부분만 말려 올라간 형태의 모자입니다.

크라운에 띠를 두르고 있으며, 옆부분에 깃털이나 술로 장식을 한 모자입니다.

 

16. 트래퍼(Trapper Hat)

 

트래퍼는 '덫을 놓는 사람' 이란 뜻으로 사냥꾼이 추운 날씨에 보온을 위해 사용했던 모자 입니다.

주로 모피나 퍼 같은 소재를 덧대었으며 귀를 덮는 디자인이 특징인 모자 종류입니다.

 

17. 비니(Beanie)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모자로 골무와 같은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

두건처럼 머리에 딱 달라붙게 뒤집어 쓰는 형태의 모자입니다.

 

18. 카우보이 모자(Cowboy Hat)

페도라와 비슷하지만, 크라운의 가운데가 깊고 챙이 넓으며 양 옆이 올라간 특징을 갖고 있는 모자입니다.

카우보이들이 많이 쓰는 모자로 일상 생활에서 쓰기보다는 패션 아이템으로 많이 사용하는 모자입니다.

 

19. 버킷 햇(Bucket Hat)

일명 벙거지로 불리는 모자로 천이나 퍼를 재료로 만들어진 모자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편하게 쓸 수 있는 모자이며, 최근에는 힙합을 하는 사람드로 즐겨쓰는 모자입니다.

 

20. 필박스(Pillbox)

 

크라운의 윗부분이 평평하며 얕은 원형의 챙이 없는 모양의 모자입니다.

모자의 모양이 휴대용 약통과 비슷하여 붙여진 모자로, 여성용 모자로 착용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모자 종류입니다.

 

위와 같이 모자 종류 20개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글
 1️⃣ 안압이 높아지면 위험한 이유
 2️⃣ 1금융권 고금리 적금상품 소개(최대 5%)

 3️⃣ 입술에 검은점이 생기는 이유, 위험한 증상!?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