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방법

운동을 하는 많은 이유중 대부분 사람들이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근육은 근력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체력을 키워주기 대문에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근육을 키우는 것은 활력있는 생활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세가지가 필요합니다.

  • 연소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것
  • 분해하는 것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할 것
  • 근육량을 늘려줄 수 있는 운동을 할 것

 

위와같은 방법으로 세가지를 병행하면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여기에 헬스 보충제를 섭취하면서 운동을 하게 된다면 조금 더 근육량을 빨리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근육량이 늘리는 것은 근육 조직이 상처가 났다가 다시 회복하면서 근육이 커지게 되는데, 이 때 근육 회복을 돕는 보충제를 섭취할 때 근육이 빠르게 회복하게 되면서 근육량을 빠르게 늘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을 늘리기 위한 근육 회복 보충제

근육량을 빠르게 늘리는데 도움을 주는 근육 회복 보충제 및 헬스 보충제를 소개합니다.

보충제는 아래 소개되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곁가지 아미노산)

BCAA는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중 '루신, 이소루신, 발린'을 뜻합니다.

BCAA는 근육과 지방조직에서 대사가 이루어지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심한 운동이나 저항운동 후에 BCAA를 보충하게 되면 근육의 손상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고, 근육 조직의 소재로 사용되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BCAA의 한 종류인 루신은 유청 단백질(우유에서 치즈를 만들 때 우유가 응고된 부분을 제외한 수용성 부분)에 많이 들어있으며, 소화가 빠르고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근육의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2. 크레아틴(Creatine)

크레아틴은 우리몸의 근육 조직 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며, 근육 및 다른 조직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 크레아틴 수치의 증가는 근육 세포와 운동 능력에 영향을 주며, 근육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크레아틴을 보충제로 섭취하게 될 경우 근육의 크레아틴 함량이 늘어나면 고강도 운동을 더 잘 수행하게 되고, IGF-1과 같은 근육 성장과 관련된 호르몬의 수치도 증가시키게 됩니다.또한, 크레아틴은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보충제로 안정성도 높으며, 근육의 단백질 분해(근손실)를 줄여주는데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 단백질 보충제(Whey Protein)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단백질보다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물에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서뷔할 수 있지만,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단백질 보충제를 통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추가적인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순근육 증가와 운동능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운동 전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외에도 미네랄과 여러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으며 섭취가 쉽고 체내 흡수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웨이 프로틴의 경우에는 콩, 계란, 카제인염 단백질의 복합 성분으로 순수 유제품에서 오게되는 여러 신체 거부반응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4. 글루타민(glutamine)

글루타민은 근력의 한계를 개선하고, 인내력을 증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강도 운동시 근육 조직이 손상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근육의 생성과근육의 한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체내 지방을 추가적으로 분해하는데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글루타민은 근육 조직과 면역 체계의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신체의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칼륨(Kalium)

칼륨은 에너지 보충 및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근육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근육 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근육의 회복속도를 높여줍니다.

빈 속에 칼륨이 포함된 보충제를 먹게 될 경우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음식과 같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은 보통 성인기준 남성의 경우 270~400mg, 여성은 280~300mg 이 권장 섭취량 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 하루 물 섭취 권장량 및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추천

 -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 방법은?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