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환급금! 아직 못받으셨다면?😳

입병이 생기는 이유와 종류

일명 입병이라고 불리는 질병은, 구강에 생기는 염증인 구내염입니다.

눈에 보이는 환부의 특성은 입 안쪽 점막에 흔히 '헐었다'는 표현으로 궤양이 생긴 모양으로 관찰됩니다.

입병은 발생 원인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되며, 그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프타성 구내염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입병이며, 대부분 입술이 찢어졌을 때 입 속의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됩니다.
  • 헤르페스성 구내염 :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구내염으로 단순 포진의 일종입니다. 통증이 심한 편이며, 수포 형태를 보이며 (1형 바이러스의 경우) 한번 감염 시 척추의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동하여 구내염을 일으킵니다.
  • 칸디다증 : 진균류(곰팡이)에 속하는 칸디다균에 의해 발생되며 아구창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나 당뇨 환자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치료는 항진균제를 복용하며, 통증은 매우 약한 편입니다.

또한, 입병은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비타민B2, 비타민C, 철분, 엽산 등의 결핍도 입병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료 환급금 1인당 평균 135만원! 나도 받을까?

입병 빨리 낫는법

입병은 보통 발생 후 2주 내에 저절로 낫는 편이나, 생활 습관 및 여러 요법 등을 통해 조금 더 입병을 빨리 나을 수 있는 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알보칠 바르기(입병 빨리 낫는법 중 가장 효과적!)

알보칠은 입병 치료의 고속도로와 같은 약으로, 입병이 난 곳에 바르면 자동으로 브레이크 댄스를 출 수 있다는 마법 같은 약입니다.

입병에 가장 효과적이고 널리 알려진 알보칠은 염증을 화학적으로 화상을 입혀 탈락시키는 형태로, 염증으로 인한 고통을 줄이고 상처의 재생을 돕는데 도움을 줍니다.

 

 

 

 

 

 

 

알보칠 바르는 법은 입병이 난 곳과 주변부의 침을 제거한 뒤 알보칠이 스며든 면봉을 염증 부위에 찍어주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알보칠이 마를 때까지 입병 부분에 침이 닿거나 고이지 않도록 해야 약효를 잘 발휘하게 됩니다. 또한, 산성을 띄는 알보칠을 멀쩡한 피부에 바를 경우 손상이 갈 수 있으므로, 꼭 염증부위에만 바르셔야 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높이는 꿀팁📱

2. 충분한 휴식(입병 빨리 낫는법 중 가장 기본!)

입술을 깨물어서 생기는 입병 외에는 대부분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입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수면시간과, 올바른 스트레스 관리는 입병을 빨리 낫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입안이 건조할수록 세균의 번식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입병이 발생할 확률과 입병 발생 시 증상이 심해지고 회복이 더디게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는 물로 입을 헹궈내어 자는 동안 번식한 세균들을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가글 제품의 경우, 입안을 건조하게 할 수 있으니 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자극적인 음식 멀리하기

맵거나 짜고, 뜨거운 음식들은 입안의 점막들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입병이 낫을 때 이러한 자극적인 음식을 먹게 되면, 상처가 재생되는데 안좋은 영향을 끼치므로 입병이 났을 때는 약간 싱겁거나 미지근한 음식,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담배와 술 멀리하기 (입병을 빨리 낫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규칙!)

입병은 입안에 염증이 난 것으로, 염증을 유발하는 담배와 술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1분만에 조회하기👈

6. 비타민B, 비타민C 및 미네랄 섭취

구내염의 경우 몸의 피로도나 스트레스 외에도 체내 비타민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비타민, 미네랄, 엽산, 철분 등의 섭취는 입병이 빨리 낫는법 중 간편하면서도 쉽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7. 항염증 음식 섭취

입병은 입안에 생기는 염증으로 항염증 효능을 가진 음식들을 먹으면, 입병이 빨리 낫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염증 음식들은 대부분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호박 등의 녹황색 채소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올리브유나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의 식물성 기름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도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들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1️⃣ 글루텐 다이어트 효과가 있을까?
 2️⃣ 벌꿀 종류와 효능 10가지, 섭취시 주의할 점
 3️⃣ 하루 물 섭취 권장량 및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추천
 4️⃣ 그릭요거트 효능과 다이어트 간단정리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